디지털 노마드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삽입 승인 자동광고 본문 연동 배워봅니다!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6. 13:3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ㅎㅎ

티스토리 애드고시합격후에 3개월정도 지났네요! 보통 3개월정도되면 방문자 통계나 수익이런것들 공개하시더라구요 ㅋ 유투브는 1년정도 지나시면 Q&A와 같이 진행합니다! 우리 티친님들이랑 동반성장하고 싶네요!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구글애드고시에 합격하고 나면 애드센스 승인 후 본문 자동광고 연동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한달에 15~20%성정률을 보이니깐 이번달에는 6일인데 2천명대니깐 잘하면 8,000~9,000명 봅니다! 조금 느끼는 거는 로컬(지역맛집)만 하다보니 키워드유입의 스펙트럼이 좁다는점! 그래서 오늘부터는 전국을 무대로 쓰려구요 ㅋ 보시는 바와같이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의 시작은 2020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녁마다 산책하면서 노을찍는게 취미가 되었네요



그땐 수익형블로그에 대해서 크게 없었거든요! 하지만. 코로나19가 터지고, 비대면 수익형 디지털노마드 패시브인컴 등 새로운 부캐들이 등장하죠! 그래서 티스토리를 키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우선 방문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갔습니다. 구글 에스센스가 말하기를 수익률은 전월대비 138%가 놀랐다네요! ㅋ 그러면 20원.. 238원인가 ㅋ 워낙 숫자에 약해서 문제는 문제입니다. 글쓰기전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관련 포스팅과 유투브를 살펴보니 1일 2포 3포해서 수익률이 올랐다고 하시는데 제가보기엔 비추천입니다.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이웃방문과 구독을 통해서 자체지수를 올려주는 시스템입니다. 공감5개 달리면 메인에 띄워주구요! 저도 1일 2~3포해본적이 있는데, 만약에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신다는 분들은 대부분 저처럼 일일이 댓글을 달아주러 방문합니다! 꾸준한 파트너쉽의 개념도 있고, 친해지기고 했구요.

강건너에는 화려한 네온사인이 춤을추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ㅎ 포스팅을 2~3개씩 쓴다면 하루에 댓글을 달러 몇번씩 가야하는데요. 구독자가 400명이면 400×2=800클릭 보통 잘보고갑니다.라고 6자만 적어도 48,000자의 댓글을 알아줘야합니다. 그렇다보니 하루에 글 2개씩 쓰시면 솔직히 놓러가기가 무서워요 ㅋㅋ 첫번째 글은 두번째 글에 자연스럽게 묻히게 되는거죠! 영화 베리드 처럼 ㅋ 그럼 정성껏 작성한 포스팅은 공감도 댓글도 달지 못한채 묻혀버립니다. 그래서 1일 2포는 비추합니다!!!

 

(개사주의) 개인적인 사적인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또한 몇일전에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이기 포스팅에서 언급드렸듯이, 수익률이 너무나도 드라마틱합니다. 2~30원을 벌어본적은 태어나서 처음인것 같아요 ㅋㅋㅋ 살짝 멘탈이 나가면서 부끄럽기도 하고 ㅎ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방문자 수 늘이기 그리고 수익과 지수는 어떻게?

glampstory.tistory.com/169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방문자 수 늘이기 그리고 수익과 지수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방문자 수 늘이기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함니다. 어제도 어김없이 산책을 다녀왔네요! 항상 5시20분이면 나가서 7시20분 약2시

glampstory.tistory.com

제가 알기로는 저랑 친하게 지내는 인친님들 중에서 재미있게 하시는분들 은근히 있어요 ㅋㅋ(비밀입니다) 쓰잘떼기없이 서두가 길었네요!

나폴리항구도시인줄 ㅋ 야경이 대단히 멋집니다



지금부터는 제1화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넣기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티스토리는 글자수가 많아질수록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자동적으로 많이 붙습니다. 그렇다고 매일 7~800자 어렵습니다. 그래서 인위적인방법으로 수동형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분들이 포스팅하셨는데요. 너무 어렵게 해놓으셔서 잘 따라하실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면 수익률이 많이 차이나네요.

 





그럼 인피드 광고 및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시작할께요!

우선 구글 애드센스 개인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바에 보면 광고아래 개요버튼을 누룹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사이트기준 ㅣ 광고단위기준 ㅣ 전체설정이 나옵니다. 거기서 '광고 단위 기준'을 누르세요! 그러면 보시는것처럼 광고의 유형들이 나오는데요. 많이들 설명해주시는 일치하는 콘텐츠는 지수가 좀 올라야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않보이는 분들도 계셔요! 그건 나중에 확인해 보시면 될것같아요!

 

 

 

그럼 우선 인피드 광고 만들어 보겠습니다. 인피드 광고를 누르면 화면이 나오는데요. 옆으로 긴 배너광고 처럼 나오는게 인피드광고입니다. 제목을 만들어 주시구요 그외에는 그냥두셔도 됩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저장 및 코드생성버튼을 누릅니다.

 

 

 

소스코드생성화면이 나옵니다! 코드복사를 누르시고, 메모장 같은곳에 적어주세요! 그게 안전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셨다면, 이제 작성하신 티스토리 본문에 넣어볼께요!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글쓰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화면이 나오죠! 글을 작성하시고나면 아래와같이 본문 사이사이에 ad1, ad2,ad3,ad4라고 임의로 넣어주세요! 바로 이부분이 광고가 들어갈 자리인데요. HTMl화면에서 찾기 쉽게 보려고 이렇게 써줍니다! 다쓰셨으면 2번처럼 HTML모드로 가주세요! 좀 생소하실 수 도 있어요! 하지만 떨지말고 ㅋㅋㅋ 본문은 항상 복사해놓고 하세요! 망치면 다시가야하니깐 ㅋㅋㅋ

 

 

 

HTML모드를 누르시면 화면이 이렇게 바뀝니다. 저는 아까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인피드광고 소스와 콘텐츠내 자동광고 소스를 이렇게 복사해서 메모장에 넣어두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지금보여드리는 화면은 간단해서 좋은데 글과 사진이 들어가면 본문이 길어져서 ad1을 찾기가 힘들어요! 그럴땐는 위에 바에서 컨트롤+F를 누르고 ad1을 검색하시면 보시는것 처럼 글자가 있는 자리에 색인으로 표시가 됩니다. ad2, ad3, ad4도 똑같이 찾으시면 됩니다.

 

 

확대한 화면인데요! 아래 하얀박스로 친곳이 제가 글쓰다가 ad1이라고 써 넣은 부분입니다. 글자만 선택하지 마시고 한줄을 그냥 긁어서 복사한 소스를 붙여주세요! 글자만 선택하다가 망치는 경우도 있으니깐 한줄을 그냥 긁어버리세요!

 

 

 

이렇게 저도 한줄긁어서 위아래 띄워버리고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었습니다. 이제 끝이네요 ㅎㅎ 기본모드로 돌아갑니다!

 

 

 

아까 우리가 HTML모드에서 ad1을 찾아서 광고가 가능한 소스로 바꿨는데요! 기본모드로 돌아가시면 이렇게 스크립트라는 박스들이 생깁니다. 이러면 잘하신 겁니다! 참쉽죠! ㅋㅋㅋ

 

 

 

글씨기를 마치고 포스팅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광고가 나옵니다. 좀 두꺼운건 콘텐츠 내 자동광고맞구요. 조금 얇고 글씨가 많은건 인피드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광고 소스생성도 앞에서 한것처럼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소스 형식만 틀리지 다 똑같습니다! 제목은 꼭 생성해주시구요!

 

 

 

 

 

지금까지 잘 따라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처럼 구글 애드센스 메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메인에서 이런화면이 생성됩니다. 지금까지 우린 인피드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의 제목을 생성했구요! 소스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본문에 ad1라는 광고가 들어갈 자리에 글씨는 삽입했구요! HTML모드에서 컨트롤 + F라는 기능으로 ad1을 찾아서 메모장에 복사해둔 소스코드를 시원하게 한줄 넣어주었습니다. 이때 ad1 이라는 글자대신 소스가 늘어가는 겁니다! 그리고, 기본모드에서 보니 광고가 script라는 이름으로 삽입이 되어있네요!

동영상으로 정리 하실께요!

 

 

 

 

 

 

 

나중에 출판된 포스팅을 살펴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인피드는 좀 두껍구요! 콘텐츠 내 자동삽입관고는 좀 얇아요.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맨하단에 저런식으로 나옵니다! 

 

 

장문의 포스팅 긑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드네요 ㅋㅋㅋ 포토샵으로 번갈아가면서 스크린샷으로 설명하려니.. 동영상으로 할까하다가 마이크가 이상해서 ㅋㅋㅋ 마지막으로 디지털 노마드 노마드 하는데 뜻이 뭔지 찾아봤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이해가 않가시는 분들은 댓글로 그리고 오타나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으면 비댓으로 부탁드려요!

 

디지털 노마드란 무엇인가요?

digital + nomade (디지털 전자기기 + 원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사람, 유목민) 21세기형 인간으로도 불리며 디지털 장비를 몸에 갖추고 사는 사람들을 말한다. 사람을 만날 땐 늘 스타벅스 등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고 노트북과 PDA를 수족처럼 끼고 다니며 어디든 자리에 앉기만 하면 이메일을 먼저 체크하며 조깅을 하거나 걸을 땐 MP3를 듣고, 마음에 드는 장면을 맞닥뜨리면 제일 먼저 디지털 카메라를 꺼내드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어학사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