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방문자 수 늘이기 그리고 수익과 지수는 어떻게?

당신근처의맛집 2021. 3. 31. 09:30
반응형

대전 카이스트근처 수변에 핀 벚꽃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과 방문자 수 늘이기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함니다. 어제도 어김없이 산책을 다녀왔네요! 항상 5시20분이면 나가서 7시20분 약2시간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집에 돌아올때쯤이면 항상 저녀석을 보곤하죠! 매일보ㅏ도 조금씩 다른듯 이쁩니다. 요즘 석양좋아하는 친구를 알게되서 참 즐거운것 같네요.

 

 

 

친구가 찍어준 벚꽃다발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란 무엇일까요? 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잘 차려놓은 밥상에 친구들을 불러서 저녁마다 파티하는것 같아요!
그외 있자나요. 포트럭 디너처럼 친구들이 저마다 자기가 가장 잘만드는 음식을 가져와서 나눠먹는 토킹파티같네요 ㅎ 먹으면서 보면서 이야기도하고 공감도하고

 

 

 

개인적이지만 아이폰카메라는 참 기가막힙니다.

 

 

 

티스토리블로그는 다음검색기반이라 거기서 검색을 해보니 만들기, 수익, 노출, 방문자늘이기 등의 연관검색어들이 뜨더군요. 아마도 2년남짓된 코로나 여파로 장기화된 경재시장에서 브랜드들의 음식배달, 밀키트, 온라인먹거리 판매 그리고 수익형블로그등 비대면 수익형시장이 생겨나서 인기가 많은것같아요! 영끌로 주식을 하시는분들중에 집을 사신분들도 꽤나 계시구요 ㅎ.ㅎ 디게디게 열심히 하는데도 하루에 2장넘기기 어려워서 ㅋ 우린 언제 아파트 살까요?

 

 

 

갈대숲과 초록풀들이 어우려져 멋지네요

 

 

 

1.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블로그 노출은 어렵지 않았어요! 우선 제목을 작성할때 우선 다음에 검색을 해보세요! 예를 들자면 "티스토리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가 만들기까지 나옵니다! 제목을 연관검색어로 활용하여 작성해 줍니다. 그러면 본문은 어떻게 할까요? 제목에서 사용한 키워드를 3~4번정도 반복해서 사용해 줍니다. 자연스럽게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태그에 제목에 사용했던 키워드를 넣어줍니다! 이 세가지만 실행에 옯기신다면 티스토리블로그 노출 어렵지 않습니다.

 

 

 

대전 동학사 마지막주차장 표지앞에있는 벚꽃

 

 

 

그럼 2번째로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 수 늘이기입니다. 제가 좀 해보니깐, 티스토리블로그는 시스템이 잘되있는것 같아요! 한가지 불편한건 공감놀이하기가 좀 불편하다는 점! 그대신 구독놀이 가 있죠! ㅎ.ㅎ 이제부터 잘 보세요! 1번이 말씀드린것 처럼 사진과 글을 넣고 포스팅을 잘 작성하셨다면, 노출은 됩니다!

 

 

원주마로시장 원정갔는데 맛집에 고기가 떨어져서 힝~발만찍

 

 

 


그러면 왜 방문자가 적을까요. 보이는데 오ㅐ..?
정답은 내 눈에만 보인다는거죠 ㅎㅎ 다른사람들눈에 띄어야 합니다. 그래서 노이즈노이즈 마케팅하자나요.
우리티친님들과의 공감 댓글놀이는 처음으로 만든 포스팅이 잘보여질수 있도록 노출을 도와주는 초석같은 역활을 합니다. 뭐 구독자 500명이상 되시면, 솔직히 제 댓글 답변달고, 넘어가서 또 댓글 달아주고! 힘들죠 ㅎㅎ 포기하신분도 몇분 계시네요! 하지만 자기글의 매력도가 만들어지고, 또 친해지는 티친님들이 생길때까지는 꾸준하게 품앗이를 하셔야합니다.

 

 

 

원주자유시장은 상가네요! 몰랐음 ㅋ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리 티친님들이 아닌 타인에게도 보여지는것이죠! 그게 곧 마케팅이거 노출이라는 개념입니다. 예를들어 음식점리뷰를 썼는데, 사진을 보니 맛있어보이고, 먹고 싶게 생겼다면, 링크를 카톡으로 공유하고 꼭한번가야겠다 라고 다짐하죠 ㅎㅎ
그런 소비자의 심리를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은 이미 촉록창에서 자리잡았구요. 티친들의 블로그를 방문해서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 큰 바다로 나가는 항해에 순풍을 불어준답니다!

 

 

어느덧 밤이 되었네요! 밤에 강물위에 비친 야경이 멋짐폭팔

 

 

 

폰으로 글을 쓰다보니 감상에 젖네요 ㅎ PC화면으로 옮겨서 다시 적겠습니다.
위에서 본것 처럼 글을 다쓰셨다면 노출을 자연스럽게 로컬키워드에서 대명사로 옮겨가셔야합니다. 지역명+키워드+다녀왔습니다 는 지역에 국한되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지역명외에도 키워드를 잘 넣어준다면 그 포스팅의 지수가 올라갔을때 고유한 키워드로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계속하다보면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기도 하구요! 쿠팡파트너스하시는 분들이 다른 SNS채널에서 글을 작성하시고, 티스토리로 링크를 걸어주시는 것, 블로그내에 다른 포스팅으로 링크를 걸어주는 것도 체류시간이 곧 수익률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죠

 

 

여기가 거기! 백부님 골목상권 프로젝트 원주 미로예술시장

 

 

 

그럼 3번째로 티스토리블로그 수익은 어떻게 올려야할까요? 수익형블로그 티스토리는 포스팅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글을 관심있게 지켜본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죠! 그럼 티스토리블로그 수익률을 올리려면 무엇이 중요할까요? 바로 체류시간입니다. 방문자가 많다고 수익이 늘지는 않습니다. 방문자가 작성된글을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되고, 작성된 포스팅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를 유발시켰을때, 그 글에 머무르는 시간은 길어지고, 그만큼 반복적으로 나와지는 광고를 누를 확률이 커지는 것이죠! 그래서 요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예요. 설명하기도 좋고, 동영상도 봐야하고 ㅋㅋ 물론 광고수익면은 IT관련해서 글을 ㅆ는것이 더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서 전자기기 제품들 리뷰하는 것이구요! 이슈도 좋긴하지만 기자도 아니고 ㅎ 매일 취재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여기저기 신문기사보고 재발행하는것도 죽을맛입니다. 큰 욕심없이 자기콘텐츠가지고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큰거 한장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얼핏보면 풋프린팅같네요 ㅋ

 

 

 

 마지막으로 4번째 티스토리블로그 지수올리기! 지수란 과연 무엇일까요? 흔히들 녹색창에서 말하는 C랭크 이런겁니다. 블로그가 최적화되어서 상위노출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보통 지수가 높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지수가 높아지는 방법은 쉽죠! 양질의 글을쓰고, 좋은사진을 올리면, 사람들이 공감하고 댓글을 달아주며, 그렇게 달린 댓글들은 제목과 본문 태그에 잘 세팅된 키워드 덕분에 상위노출이 될것이며, 그러다보면 블로그의 지수는 자연스럽게 올라갈것입니다. 쉽죠 ㅋㅋ

 

 

여기! 거기입니다! 할머니손칼국수 ㅎㅎㅎ

 

 

내 블로그가 이런상태가 되면 정말 하루에도 수십통씩 문자, 이메일, 톡톡으로 섭외연락이 옵니다! 수어지교라고 하죠! 물을 만난 고기처럼 그때야 말고 패시브인컴 "당신이 자고 있는 순간에도, 돈을 벌수 있어야한다" 라고 워렌버핏이 말한 것처럼 안정적인 수익률이 되는거죠! 그날을 기약하며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복사글 도배하지 않는이상 티스토리블로그 어뷰징(저품질)은 없는것 같습니다 ㅋㅋ
지금까지 당신근처의맛집이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들은 비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릴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