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사이트맵 등록에 대해 알아보자

당신근처의맛집 2021. 2. 22. 10:30
반응형

 

요즘 투잡이니 쓰리잡이니 코로나19 영향도 있는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알바할 수 있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등 다양한 수익창출을 위해서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네요! 그래서 저도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은 예전부터 있었구요, 네이버 애드 포스트는 이미 진행중입니다. 생각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솔솔하네요. 한달에 치킨20마리정도는될것 같아요! 예전에는 1년에 치킨2마리 사먹어야 성공했고들...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는 약 한달차 어렵네요 ㅎㅎㅎ 한달정도 운영해본결과 조금 알것같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셨다면, 다음에는 블로그명으로 자연스럽게 사이트 등록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노출이 쉽지 않겠죠? 그래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아래 빨간박스에 만드신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주세요! https://glampstory.tistory.com/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다음에 RSS를 제출하는 것까지는 쉽습니다. 여기저기 잘 나와 있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사이트맵 제출이 햇갈립니다. 이 글은 사이트맵 제출이 햇갈리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아래처럼 사이트맵 제출을 완료하려면 사이트맵생성기에서 생성된 sitemap.xml 이라는 파일의 위치 주소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입력해줘야 합니다. 

 

 

저는 여기서 헷갈리 더라구요. 아무리 해봐도 않되는 거죠... 그래서 찾아봤더니! 설정에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고 설정을 해야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것의 사전적인 의미는 예전 구 에디터로 글을 쓰겠다는 이야기입니다. 파일첨부를 한후에 주소링크를 복사했을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파일업로더가 본인의 티스로티 주소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주소로 올리기 때문에 파일첨부하고 링크를 넣어도 계속 오류가 납니다.

 

 

꼭! 설정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변경한 후에 저장해주세요!

 

 

저장완료!

 

 

그 다음에 글쓰기 버튼을 눌러주고 비공개로 파일을 올려줍니다. 글을 쓰는 에디터가 좀 다르죠! 구버젼을 쓰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반드시 이렇게 생긴창에 비공개로 쓰셔야 네이버 웹마스터사이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파일 업로드 창이 나와주구요!

 

 

 

사이트맵 생성기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첨부해줍니다.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디자인할때 sp라는 여백을 PNG로 않보이게 올려서 그 이미지의 링크만 위젯에 넣어주는 방식이 있고, 기타 croods 라는 영역설정을 통해서 공간만 만들어 주는 작업을 생각하시면 됩니다.(이해 않되시면 그냥지나가세요 ㅎ)

 

이렇게 xml 파일이 업로드가 되면, 비공개로 글등록을 끝내줍니다.

 

 

요약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하려면 사이트맵이 있어야 하는데, 생성된 사이트맵 파일을 구버젼에디터에서 비공개로 올려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잘 올라갔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파일의 주소를 목사해 주세요!

 

 

그리고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맵 베출버튼을 누르고 복사된 링크주소를 넣어주시면 되겠죠?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복사한 주소는 저런식입니다. 아마도 티스토리는 저런형식이 되어야합니다. 앞쪽에는 중복되니깐, 슬러쉬뒤에 attathment 이후로 붙여넣기 해주세요! 

 

 

ㅈ ㅏ이렇게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웹페이지 최적화 검증을 해 보았어요! 모드 정상이네요 ㅋ 이번에 저도 사이트맵 제출에 대해서 확실하게 이해했습니다.

 

 

아까 설정했던 티스토리 설정은 원래대로 돌려주셔야 글쓰기가 편하겠죠? ㅎㅎ 투잡 부업으로 돈많이 버시고 햄볶으세요!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웹마스터로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하기였습니다.

 

 

 

이렇게 나오시면 잘하신 겁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웹마스터도구 등록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