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tvN 20부작 코미디 멜로사극 철인왕후의 요리향연

당신근처의맛집 2021. 1. 25. 08:30
반응형

오늘은 tvN 20부작 코미디 멜로사극 철인왕후에 대해서 포스팅 할께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최진혁)의 영혼이 중전(신혜선)의 영혼에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가출 스캔들입니다. 배우 김정현님은 얼마전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화제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구승준이라는 희대의 사기꾼 역활로 사랑받은 캐틱터입니다. 그 인기를 타고 이번에 철인왕후라는 코미디 멜로사극에서 철종역활을 맡았는데요! 매회마다 본방사수하면서 너무너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있어서 소개하려구요

#철인왕후 12화 '검 위에서 춤추다'

대략적인 줄거리 : 서로에게 날을 세운 철종과 병인. 병인은 소용에게 칼을 겨눴던 남자가 영평군이 아닌 철종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분개하는데... 철종이 준비한 연회를 망치기 위한 김좌근의 움직임이 시작되고, 철종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애쓴다. 우연히 이러한 상황을 알게 된 소용은 모른 척하려고 하지만, 어쩐지 현대에서 봉환이 겪었던 상황과 겹쳐지며 계속해서 신경이 쓰이는데... 과연 철종은 연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그런데 말입니다! ㅋㅋㅋ 정말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철종이 준비한 연회를 망치기 위해서 훈련대장 김좌근은 요리재료들을 공수하지 못하게 훼방을 놓았는데요. 보다 못한 중전(신혜선)이 대신 왕의 텃밭에서 가꾼 재료들로 요리의 향연을 펼치게 됩니다. 신혜선은 중전의 몸에 깃들기 전에 현실에서 아주 유명한 쉐프로 명성이 자자했는데요.

 

 

 

 

그 첫번째 요리는 감자를 엷게 잘라서 늘어트린 감자스프링 같은데요. 명동에서 먹어봤던 기억이 ㅎ 

'재료는 소박하되 상차림은 새롭게 준비하다'
용의 수염을 닮았다하여 용수감자(龍鬚甘藷)

 

龍 용 용,용 룡,언덕 농,언덕 롱,얼룩 망,은총 총
鬚 수염 수,모름지기 수
甘藷 감자

철종은 중전이 급하게 만들어서 내온 음식들을 그 뜻에 맞게 신하들에게 설명해 줍니다. 어떤 고급 레스토랑가면 음식을 작품이라고 하면서, 그 음식에 대한 역사나 스토리보드를 읽어주는 곳이 있었어요. 기가 막히네요!

 

 

 

두번째 음식은 콩고기로 만든 햄거였어요! 이름이 맥두날두였습니다. ㅎㅎ 맥도날드 모르는 사람은 없을듯

'맥두날두 콩고기 햄버거 스테이크'
청나라 속담에 하늘엔 용고기, 땅엔 당나귀고기라는 보릿고개에는 콩고기라는 말이 있다.
麥 보리 맥
豆 콩 두
妠 장가들 납,살찔 날
肚 배 두

 

 

 

 

세번째는 포춘쿠키를 흉내낸 양갱이네요! 다먹으면 스틱안쪽에 '한개 더' , '꽝' , '다음 기회에' 가 씌여있어요!

봄날을 품었다고 하여
포춘양갱 앞날에 봄날을 기원하는 의미
抱 안을 포,던질 포
春 봄 춘,움직일 준
羊羹 양갱(팥앙금, 우무, 설탕이나 엿 따위를 함께 쑤어서 굳힌 과자.)

 

#철인왕후 13화 '내일은 없다'

대략적인 줄거리 : 수릿날 벌어진 폭발 사고로 인해 크게 다친 철종은 깨어나지 못하고, 이에 궁궐이 발칵 뒤집힌다. 김좌근은 소용을 찾아와 과거에 했던 제안을 받아들이겠냐고 묻고, 소용은 과거를 기억해 내기 위해 호수에 뛰어드는데...! 한편, 철종을 암살하려던 배후를 쫓던 병인은 금위영 군사들에게 결정적인 증거가 없음에도 그들에 대한 참형을 강행한다. 혼수상태에 빠진 철종은 깨어날 수 있을까?

 

 

부란치 여인들끼리 조반을 함께하며 친목을 도모하다. 
婦 며느리 부
連 잇닿을 연,잇닿을 련,거만할 연,거만할 련,손숫물 연,손숫물 련,산 이름 난,산 이름 란
致 이를 치,빽빽할 치

 

 

브런치를 이렇게 표현한다는게 참 대단한 아이디어입니다.
내일은 브런치 맛집이나 해야겠어요 ㅋ

요즘 철인왕후 보는재미에 사는데 이거 끝나면 또 어떤 드라마가 나올까요! TVN 잘하고 있어!!! 다 잼있네요.


그럼 당신인생에서 멋진 하루가 오늘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당근맛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