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인페이지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알아보기

당신근처의맛집 2021. 1. 23. 07: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인페이지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알아보기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시작한 이유로 글을 새벽에 쓰게 되네요 ㅋ (매우피곤)

처음에 애드고시 합격하고 축하메일받고 이렇게 저렇게 하라길래 '구글 애드센스 광고넣기' 유투브랑 네이버 다음까지 보면서 광고세팅하고 그랫더랫죠! 종전까지는 광고세팅하기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플러인에서 빠져서 아예 메인창에서 광고세팅을 편하게 할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사용기기에 맞게 줄었다가 늘었다가 하는 반응형 자동세팅으로 말이죠!

 

 

 

 

그런데 일주일 정도하고 나니 뭔가 이상한점을 느꼈습니다. 왜 나는 인페이지광고가 1개인가..! 실제로 들어가 보면,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광고는 뜨지도 않습니다. PC화면에서도 간간히 액박이구요! 이게 보여야 수익이 나는데 왜 그러지?

 

 

오ㅐ 이럴까요? 다른 사람은 다뜨던데...하긴 제 구독자분들 중에서도 안뜨는 분 은근히 많아요! 사방으로 찾아 헤메다녔습니다. 왜 이런지에 대해서.. 수익형 블로그라는데 광고로 먹구사는데, 광고가 안뜨니..게다가 모바일 검색량이 거의7~80%인데, 애드센스 모지..? 엄청 궁금해서 검색 오지게 하고 다닌결과!!!!!!!!!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뭐 티스토리 고수분들께는 일상적인 이야기겠지만, 저 한테는 큰 수확이었습니다. 광고가 많이 나올수록 수익도 올라갈 확률이 높으니까요

 

 

 

 

 

이제 뜨네요!!!! ㅋㅋㅋ PC에도 뜨고 모바일에도 뜨고 다뜹니다! 기분 엄청좋네요! 이제 저도 천달러 시대가 올까요? ㅎㅎㅎㅎ 하지만 현제진행상황은 아직 애드고시 합격한지 일주일정도 되었구요. 현제 구글애드센스 0.24달러 / 애드핏 100원 정도 입니다. 애드핏으로 200% 수익을 올리셨다는 분도 계시던데..이 세상 텐션은 아닌듯. 나름대로 빠른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제 포토샵 콘텐츠 준비하면서 네이버 지식인 레벨업중입니다. 어디서 보니 지식인링크가 애드센스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럴만한게 다음에서 검색순위를 짱먹어도 유입자체가 워낙 적다보니.. 어쩔 수 없는거죠!

 

 

 

 

ㅎㅎㅎ 뭐~ 얼마안대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만 한달에 3~40정도는 나오는 수익채널을 운영중인데. 여기와서 약간 후달리네요 ㅋㅋㅋ

그래도 한군데 마스터 했으니, 이번에는 티스토리에 도전하게 되었죠!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했느냐!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너무쉬워서 답답했던마음이 부끄럽네요!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개요 - 사이트기준 - 수정에서 오른쪽 메뉴바에 나와있는 광고형식에 일치하는 콘텐츠(Matching content)를 활성화 시켜야 하느냐 마느냐입니다. 영어로 이야기하면 ON /OFF네요 ㅎ

제가 '자세히 알아보기' 를 누르고 자세히 읽어봤는데요! 일치하는 콘텐츠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내가 작성한 포스팅과 관련이 있는 콘텐츠 광고만 노출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어떤글에는 IT기기나 전자기기에 관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유리하다고 나오고, 애드센스가 붙은지 얼마안되서 AI가 어떤광고를 실어야할지 판단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고, 다양한 추론들이 많습니다. 맞는 이야기 겠죠! 근데 맛집을 운영하는 블로그가 해당 콘텐츠에 맞는 광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없습니다. 애매한거죠. 그래서 광고 노출이 안되었던겁니다.

 

 

 

 

 

 

제 이웃의 블로그인데요. 일부러 안켜신건지 몰라도 이분도 안떠요! 상식적으로 일부로 광고를 띄우지 않는다고는 생각않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ON)시켜놓으셔서 포스팅과 해당콘텐트가 맞지않는다고 AI가 판단해서 광고를 띄우지 않는거죠 ㅋ 

 

 

 

 

 

 

 

이 포스팅을 보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여러분~ 저 버튼 끄세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모바일에서 PC에서 광고 액박뜨시는 분들은 일치하는 콘텐츠 버튼 끄시면 됩니다! 이후에 달라지는 수익률에 대해서 다시야기 하겠습니다.

고ㅏ연 저의 판단은 옳았을까요? 두고보면 알겠죠! 지금까지 당근맛이었습니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