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유성구 봉명동 맛집 오징어나라 산오징어 금어기라 갑오징어 제철 요리 회먹고 왔어요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29. 08:30
반응형

대전 유성구 봉명동 맛집 오징어나라 산오징어 금어기라 갑오징어 제철 요리 회먹고 왔어요. 갑오징어는 제철이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칼슘,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타우린이 다량 함유된 제철요리입니다. 미나리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네요! 어제는 오래간만에 세종 사는 친구가 놀러 왔습니다. 그래서 맛있는 거 없나 찾던 중 핑크핑크한 가게를 발견했어요 상당히 특이합니다 ㅋ 아무리 마케팅 시대라지만 이렇게 핑크핑크하게 가게를 만들 줄 몰랐어요 참 신기했습니다 ㅋ 자 지금부터 핑크핑크로 떠나 보시죠!

 

 

유성구 봉명동 오징어나라 입니다 간판이 핑크색이네요 보색 대비라 상당히 눈에 잘 들어옵니다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예요 광어 우럭 입니다 애들이 심심해 보이네요. 저번에 찍은 오징어 동영상입니다 ㅋ 지금은 오징어 금어기라서 좀 기다려야한다네요!

 

 

생선이 눈알은 정말 사람눈에 좋을까요ㅋ 사람의 시력을 기준으로 볼 때 0.25 - 0.07정도라고 누가 그러던데요 과연 이 눈을 먹었을 때 실력이 좋아질까요 ㅎㅎ

이런 생각 지도 못했습니다 오징어가 금어기랍니다. -.,- 오징어 나라가 금어기면 문을 닫고 있어야지 왜 열어 쓸까요 ㅋ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장님께서 그러십니다. "갑오징어는 있어요" ㅎㅎ적지않게 놀랬습니다 갑오징어 회 먹어 본 적이 없거든요 TV 에서 고급 어종이 라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만 이렇게 먹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오징어 금어기가 반갑습니다 ㅋㅋㅋㅋㅋ

 

 

대전은 26일부터 1.5 단계로 내려갔습니다 그런데도 사람이 많지는 않네요. 하긴 여기 봉명동 오징어 나라가 번화한 거리 에서 조금 옆에 있거든요

 

 

ㅋㅋㅋ오징어나라 사장님이나 저나 답이 없나 봅니다 ㅎ

 

 

가게 분위기는 마치 푸켓에 있는 빈티지한 bar처럼 생겼어요 조명도 핑크네요 벽도 핑크입니다

 

 

왠지 여성분들을 타게팅 한 인테리어 같습니다. 여자분들 산오징어 되게 좋아 하시거든요

 

 

콘샐러드 입니다

 

 

깻잎 마늘 고추 입니다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오늘의 시그니쳐 갑오징어 회 세트입니다 일단 머리를 회처럼 얇게 떠서 주셨구요 내장과 다리는 삶아서 먹물과 같이 주셨습니다

 

 

비주얼 참으로 신기합니다 얼핏 보면 복어회 같이 생겼어요. 복어보다는 살짝 두껍습니다 ㅎ 가운데 있는 하얀것이 분명 머리뼈겠죠?

 

 

갑오징어 다리 참으로 통통합니다. 일반 오징어회랑 차원이 들리네요. 왜 비싼몸값인지 알것 같습니다

 

 

거뭇거뭇한 저것은 먹물이 묻은것 같습니다

 

 

ㅋㅋㅋ 유ㄹㅔㅋㅏ~지금 사진에 보이는 것은 갑오징어 알 입니다. 도대체 우리는 그날밤 갑오징어를 몇백마리 먹었을까요 ㅎ 보석처럼 이쁘네요

 

 

드디어 갑오징어 이 머리입니다 하얀 속살이 꽤나 쫄깃 해 보입니다. 살짝 푸른빛을 띄는것이 신선해 보이네요

 

 

드디어 갑오징어 회 한점 들고 초장을 찍었습니다. 이맛은 뭘 할까 산오징어의 쫄깃함 100배? 식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너무 쫄깃하고 고소하고 맛있네요. 일반 오징어는 씹다보면 꼴딱 넘어 가는데 얘는 무지하게 쫄깃 합니다. 맛있습니다!

 

 

삶아 주신 갑오징어 내장은 먹물에 찍어 먹었습니다 먹물이 살짝 비릿하기는 했는데 담백하고 맛있네요 먹물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들은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새조개랑 비슷하네요 갑오징어 다리가

 

 

갑오징어 회 매장입니다 약간 어떤 느낌이냐면 킹크랩의 살을 발라서 매장에 찍어 먹는 그런 맛입니다!

 

 

먹물을 간장처럼 담아 주셨네요 ㅋ

 

 

보통 휴대폰 카메라는 화이트 밸런스를 맞추기가 힘들어서 하얀색에는 포커스를 맞추지 못합니다.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갑오징어 하는 표면에 미세한 결이 있습니다 굉장히 섬세한 맛을 가진 고급 회 한조각 같습니다

 

 

얘가 갑오징어 회의 머리뼈인것 같습니다 참 특이합니다. 한번 씹어 봤는데 딱딱하네요 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유성구 봉명동 먹자공목에는 핑크핑크한 오징어나라 있었네요. 항상 맛집은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