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공주 맛집 유명 빵집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 밤 타르트 그리고 공산성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24. 09: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오늘은 어제 예고했던 공주 맛집 유명 빵집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 밤 타르트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내일은 공주에 곰골식당이라는 유명한 생선구이집 있어서 거기를 소개 할 예정입니다.

 

 

 

https://glampstory.tistory.com/196

공주 맛집 곰골식당 석쇠생선구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참 좋습니다. 나들이 갔던 마지막 코스로 공주 맛집 곰골식당 석쇠생선구이에 다녀왔어요! 역시나 여기도 웨이팅이 1시간이상 걸릴정도로 맛집이었습니다. 곰골식당

glampstory.tistory.com

 

https://glampstory.tistory.com/193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퀴즈 풀꽃시인 나태주 공주 풀꽃문학관 그리고 공주 베이커리 밤마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풀꽃시인 나태주님의 공주풀꽃문학관에 다녀왔어요! 아 주말 오후에 아무 생각 없이 다녀왔습니다 역시 여행은 계획 없이 떠나는 게 낭만 입니다 유퀴즈(유 퀴즈 온

glampstory.tistory.com

 


공주 맛집 밥 마을 베이커리에 가면 공산성 이라는성 이 있는데요 바로 길건너 맞은편에 있습니다.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 잠깐 포스팅 했습니다. 공주와 부여는 백제의 문화중심지로써 유명합니다. 공주 공산성은 그 아름다움과 문화재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공산성(公山城)
사적 제12호로 웅진성, 熊津城, 쌍수산성, 雙樹山城 이라고도 불리우며 둘레 2,200m. 웅진성·쌍수산성으로 불린다. 표고 110m의 구릉 위에 석축과 토축으로 계곡을 둘러 쌓은 산성이다. 475년 백제 문주왕 때부터 사비로 옮기기 전까지 백제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인 공주를 보호하기 위해 축조되었다.
축성 시기는 백제 국력이 안정된 동성왕 때 이루어진 것으로 짐작된다. 축조된 이래 여러 차례의 개축을 거쳐서 현재까지 이른다. 성의 구조는 석축 약 1,810m, 토축 약 390m이다. 상단의 너비는 약 70cm 정도이다.
토축 산성은 돌을 혼합하여 쌓았는데 대개 높이 1m, 바닥너비 8.5m, 윗면너비 3m 정도이다. 성내에는 깊이 2m 정도의 호가 형성되어 있다. 성내에는 영은사·공북루·쌍수정과 비석 주초석·창고터·연못터 등이 남아 있다. [다음백과출처]

www.gongju.go.kr/tour/sub01_01_02.do

 

 

 


드디어 오늘의 메인 포스팅 공주 밤 마을 베이커리 입니다. 각정 매체도 소개가 많이 되고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공주에 유명한 빵집입니다. 오후 세 시쯤 갔는데 waiting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ㅋㅋㅋ 오전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공주 밤파이보다 밤 타르트가 먹고 싶었는데 이미 품절되고 없었어요

 

 

 

공주 유명 빵집 밤마을 베이커리에 갔더니 모던한 한옥 양식의 2층 건물이 우뚝 서 있습니다. 홍보거 잘 되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오시는길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백미고을길 5-13(금성동 184-5)
전화번호 041-853-3489 / 010-3711-3489

 

 

 

 

친구와 저는 이 시그니처 메뉴인 밤파이 그리고 밤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휴대폰 번호를 알려 주면 근처에서 기다리다가 문자를 받고 테이크아웃하면 됩니다

 

 

 

 

얼핏 드는 생각에 전주 한옥마을을 보는 듯한 느낌였어요

 

 

 

 

제가 먹고 싶었던 밤 타르트 입니다 사진으로나마 만나 봤네요 ㅎㅎ

 

 

 

 

저희 선선이 공주 정안이라서 저는 잘알고 았었는데요! 가을이되면 정안의 산은 밤으로 뒤덮힙니다 ㅋ 새마을 운동시 정안면 산마다 밤나무를 심은것이 계기였더고 합니다. 밤이 자라기에 땅이 비옥하고 기후가 좋아서 밤이 유명합니다 ㅋㅋ

 

 

 

 

이 층에도 자리가 있어서 공주 공산성을 구경하면서 차 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공주 밤마을 베이커리는 내부는 여느 빵집과 비슷했습니다 다만 특이한 것은 스탠드형 오븐기가 한 6대이상 계속 풀로 가동되는것 같아요.

 

 

 

 

직원들이 눈코뜰새없이 바빠보여요 ㅋ 호떡집에 불났다는 말이 여기같아요

 

 

 

 

밤파이 매장에 꽉 차있다가 갑자기 훅 나가고 어마어마하게 회전력이 빠른것 같아요!

 

 

 

 

하루에도 엄청나게 팔려가는것 같아요! 맛집은 맛집이네요 ㅋㅋ

 

 

 

 

시그니처 밤파이입니다!

 

 

 

 

밤마들렌입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마들렌 쿠키입니다.

 

 

 

 

이거 이름을 모르겠네요 ㅋ 눈처럼 하얗게 덮힌 달착지근한 가루가 엄청 맛있어요 ㅎ

 

 

 

 

코코밤 애끌레어입니다! 지역특산물을 이렇게까지 특화시켜서 상품화 시켰다는것이 대단하네요!

 

 

 

 

1시간 가까이 되는 웨이팅후에 드디어 밤파이를 손에넣었습니다! ㅋㅋㅋ 이것이 맛집의 기다리는 묘미죠

 

 

 

 

지금봐도 침넘어가네요! 겉이바속촉ㅇㅣ 확실하구요. 밤파이라서 겉은 페스츄리로 겹겹이 쌓인 빵이 얇고 따끈합니다. 왜 막 구운 따끈한 식빵을 먹어보신 분들은 이해하실겁니다! 뭔지알죠~? ㅎ

 

 

 


여러겹의 페스츄리의 안에는 달콤한 밤이 잔뜩 들어있어요! ㅎㅎ 어짜다 보니 하트모양으로 쪼개버렸내용

 

 

 

부드러운 식감에 많이 달지않는 밤쨈? 이라고 해야하나 ㅎㅎㅎ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아참 택배가 되는지 물어본다는게 깜빡했네요

 

 

 

 

집에서 3~40분이면 오눈 거리라서 또 먹으러 와야 겠어요!

 

 

 

 

밤라떼입니다. 크리미한 거품과 우유라떼가 부드럽구요. 마시면 밤향이 입안가득 퍼집니다 ㅎㅎ

 

 

 

 

부드러운 거품 보이시죠? ㅎㅎ

 

 

 

 

오늘도 공주 맛집 밤마을 베이커리에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집음 항상 당신의 3~40분거리에도 있네요 ㅋㅋㅋㅋㅋㅋ 밤파이랑 밤라떼처럼 달콤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