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퀴즈 풀꽃시인 나태주 공주 풀꽃문학관 그리고 공주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23. 07:30
반응형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풀꽃시인 나태주님의 공주풀꽃문학관에 다녀왔어요! 아 주말 오후에 아무 생각 없이 다녀왔습니다 역시 여행은 계획 없이 떠나는 게 낭만입니다! 이날은 여기말고도 공주 생선구이 맛집 곰골식당이랑 공주의 특산물인 밤으로 만든 밤파이 밤마을 베이커리에도 다녀왔어요!!

 

https://glampstory.tistory.com/196

 

공주 맛집 곰골식당 석쇠생선구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참 좋습니다. 나들이 갔던 마지막 코스로 공주 맛집 곰골식당 석쇠생선구이에 다녀왔어요! 역시나 여기도 웨이팅이 1시간이상 걸릴정도로 맛집이었습니다. 곰골식당

glampstory.tistory.com

https://glampstory.tistory.com/195

 

공주 맛집 유명 빵집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 밤 타르트 그리고 공산성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오늘은 어제 예고했던 공주 맛집 유명 빵집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 밤 타르트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내일은 공주에 곰골식당이라는 유명한 생선구이집 있어서

glampstory.tistory.com

 

 

 

 

유퀴즈(유 퀴즈 온 더 블럭)102화에서 BTS의 제이홉이 풀꽃시인 나태주님의 시를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나태주시인은 워낙 유명한 분이라서 ㅎㅎ 특히 대표작으로는 풀꽃을 손꼽을 수 있어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이천십사년에 지으신 풀꽃이라는 시입니다!

 

 

 

굉장히 거대한 풀꽃자전거입니다

 

 

 

풀꽃시인 나태주님은 1945년 3월 16일, 충남 서천군 출생으로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하셨네요!
데뷔는 197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시 '대숲 아래서' 등단하셨고, 경력 2020.~ 제43대 한국시인협회 회장을 역임하셨네요! 2020.09. 제31회 김달진문학상 시부문을 수상경력입니다!

 

 

 

 

 

공주 풀꽃문학관은 참 조용하고 멋진곳이었어요! 조금 10,000,000,000,000,000(경)사진 비탈 길을 올라가니 언덕위에 일본식 가풍으로 지어진 조그만 나무집에 있었습니다. 일본의 집들은 자주 일어나는 지진 때문에 나무로 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름 모를 야생화인데요 하얀 밥풀이 덕지덕지 붙여 놓은것처럼 뽀얗고 예쁜 꽃입니다.

 

 

장미 보다도 길가에 비어있는 이름 모를 꽃이 더 이쁘네요

 

 

경사진 비탈 길을 조금 올라가다 보면 벽에 낙서 하듯이 시를 써서 놓았습니다 아이들이 장난 치는 것처럼 순수해 보이네요

 

 

하마트면 저도 낙서 할 뻔 했습니다 ㅋ

 

 

마치 어릴적 동네 담벼락을 도화지 삼아서 글과 그림을 그려 놓은 것 같습니다

 

 

옛날 우리 집 담벼락 같애요

 

 

아 저도 꽃을 좋아하는데요 이름은 잘 몰라요 일단 예쁘면 찍습니다 ㅎㅎㅎ

 

 

정말이지 노오란 색깔이 너무 예쁘네요

 

 
드문드문 햇살이 스며드는 꽃밭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고요한 정막을 깨고 바람소리만 들리네요


오랜만에 도시를 떠나서 따뜻한 햇살을 한 껏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렌즈플레어 효과 오늘의 베스트컷

 

 

이 영상을 찍다 보니 갑자기 해바라기가 보고 싶네요 생뚱 맞죠 ㅋ


눈이 부신 들꽃들 사이로 무당벌레가 되어서 날아 다니고 싶습니다

 

 

눈이 부시네요

 

 

다음 생에 태어나면 새가 되고 싶어요. 훌쩍 날아서 자유롭게 어디든지 가고 싶네요


공주에 위치한 풀꽃문학관은 옛날모습 그대로를 보존해온것 같습니다!

 

 

 

 

왠지 이런 집에서는 비 오는 날 처마 그때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면서 코끝으로 전해지는 물비릿내가 그리워집니다.

 

 

 

 

풀꽃문학관은 나무로 지어졌기 때문에 불조심하라고 여기저기 쓰여 있습니다

 

 

 

 

공주풀꽃문학관의 개관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가 한시간 정도 차이납니다. 휴관은 매주 월요일 이네요

 

 

 

 

영락 없는 일본식 가옥 입니다

 

 

 

 

이런 곳에서 살면 저 같은 사람도 시가 저절로 씌여질것 같습니다 ㅎㅎ

 

 

예쁜 꽃들이 아주 많네요

 

 

 

 

 

문학관 뒷뜰에는 병풍처럼 시가 쓰여져있습니다

 

 

 

 

그 유명한 풀꽃이라는 시입니다!

 

 

 

 

풀꽃시인 나태주님의 소박한 삶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뒤뜰에는 커다란 바위가 있습니다. 그 위에도 시가 써져있네요. 오늘 처음 와봤지만 시를 참 좋아하는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만 판자집앞에 빨간 우체통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오랜만에 나들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같이 갔던 친구도 너무나 좋아하네요! 그 친구는 꽃꽃이 국가공인 자격증을 공부하는 꽃돌이입니다 ㅎㅎ 자격증따서 강사를 하고 싶다네요! 잘 되었으면 좋갰습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지금까지 맨날 먹으러만 다닐것 같던 먹방러 당근맛의 갬성돋는 나들이였습니다! ㅋ 내일은 그 유명하다는 공주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를 판매하는 그곳을 다녀왔습니다 ㅋㅋㅋ 기대쬐끔~ 맛보장 한꼬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