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유성 소고기 장대동 한우 맛집 암소 한우촌 정육식당

당신근처의맛집 2021. 5. 20. 07:30
반응형

대전 유성 소고기 장대동 한우 맛집 암소 한우촌 정육식당 다녀왔어요! 지인의 소개로 다녀왔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고추장짜글이 근처 한우구이집입니다. 큰기대는 않했는데요. 생각보다 한우치곤 가격대비 성능이 좋았습니다. 다음에 대전 도마동에 위치한 도마집이라는 한우전문점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드시러 가보시죠!

화식이란 배합사료를 먹이지 않고 볏짚으로 자연식을 쇠죽으로 먹이는 전통방식으로 사육하는 것을 말합니다. 저도 처음 들었습니다. ㅎㅎㅎ 화분이 가려서 다 읽지는 못했네요!

자부심을 가지고 장사하시는 분 같네요! 멋집니다 +_+

저희는 한우생갈비모듬을 먹었어요! 600g에 5.9라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한우내장탕 먹으러 와야겠어요! 이벤트 중입니다 ㅎㅎㅎ

기본차림새입니다. 여느 한우집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백김치네요!

매운김치도 주십니다!

양파절임

쌈야채도 주시구요! 근데 저같은 경우는 항상 한우는 소금에 찍어 먹거나 소금기름장을 만들어서 먹습니다.

싱그러운 봄 야채 샐러드입니다.

마요네즈 사라다

양파와 부추를 섞어서 만든 야채입니다.

선지국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 한우모듬구이 입니다. 차돌박이, 갈빗살, 꽃등심, 일반등심 외에도 양파와 송이버섯을 주시네요!

고기가 굉장히 신선합니다. 요즘 돼지고기가격이 많이 올라서 소고기가 가격대비 성능이 더 뛰어난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우 등심을 좋아합니다. 적당히 기름지고 구워놓으면 참 맛있어요!

사진속에 저 노란 부분을 꽃심이라고 하죠? 바싹구워먹으면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꽃등심이네요! 제가 알기로는 참치나 소고기나 좋은 부위는 마블링이 탁월합니다. 아주 촘촘하니 잘 되어있네요!

굵은 소금으로 밑간을 하신것 같아요! 마블링이 끝내줍니다. 한우는 구운사진보다 생고기 사진이 더 이뻐요!

살짝 피가 보이기도 하는데요.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먹방블로거는 글작성시에 괴로워요 ㅋ

맛있는 기름이 살~짝 붙은 갈빗살이 보입니다! 갈비살도 소주안주로는 제격이죠!

살짝 냉동시킨 차돌박이 입니다. 원산지나 도축장 옆에서 먹지 않는한 차돌박이는 흐물흐물 해져서 살짝 얼릴수 밖에 없어요! 그 아래 한우 등심도 보이네요~

자 고기에 대한 디테일은 끝났고, 이제부터는 구워먹을겁니다. 우선 깨끗한 비계로 불판에 기름칠을 해주어야 합니다. 혹시나 비계덩이를 않주시면 달라고 이야기하세요! 소고기는 불판이 강하게 달구워진상태에서 한번 두번~ 세본 뒤집었다가 먹어야하는데요. 불판에 기름칠이 덜되면, 소고기나 돼지고기나 늘러 붙습니다.

그럼 차돌박이 부터 시작할게요! 당근맛 시그니처 사진으로 먹어보기입니다. 사진을 1인칭 시점에서 가까이 보는듯한 느낌으로 충분히 찍어드릴예정입니다. 물론 동영상도 충분히 올려드릴게요! 그럼 맛있게 드세요~ 

살짝 구워서 핏기가 가시면 양파소스랑 같이 먹습니다.

차돌박이 동영상입니다.

차돌박이 위로 흘러내리는 기름이 담백하고 고소해 보입니다. 새콤한 양파소스에 담갔다가 부추랑 같이 먹습니다.

물론 고기구우면서 수시로 송이도 신경썼습니다. 쌈장을 찍어서 한입~

한우 갈비살입니다. 갈비살은 항상 이렇게 생겼어요. 아마도 갈빗대에서 떼어내다보니 이렇게 잘리는 모양입니다. 역시 신선하네요! 곧 구워먹을 겁니다 ㅋㅋㅋ

갈비살은 적당히 기름이 끼어있어서 역시나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ㅎㅎㅎ 신선함과 선명함이 도가 지나치네요 ㅋㅋㅋ 솔직히 이정도면 현주엽씨는 그냥 육회로 드셨을듯 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꽃심입니다. 바짝구워주면 아주 맛있어요! 맛있지만 아주 양이 적은 부위입니다.

바쁘게 촬영하면서 굽다보니 소외된 아이들이네요. 얼릉 먹어줍니다. 자태가 아주 곱습니다.

사진이 워낙 많아서 일일이 쓰다보니 끝이 없겠네요! 눈으로 먹어봅니다!

 

 

후식냉면입니다! 보통 소기름은 금방 굳어서 온면을 먹으라고 하는데요! 그게 되나요~ ㅋㅋㅋ 야무지게 먹어봅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제가 항상 잘먹고 다녀서 부~우자인줄 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정도는 아니고 밥먹고 살정도는 됩니다. 아껴서 쓰면 도ㅣ요! ㅋㅋㅋ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