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서구 만년동 해장국 맛집 베스트10 신촌설렁탕에 다녀왔어요!

당신근처의맛집 2021. 5. 26.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어제는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네요. ㅎㅎ 저저번주에 대전 서구 만년동 해장국 맛집 베스트10 신촌설렁탕에서 꼬리곰탕을 먹고 왔어요! 친구가 놀러와서 엑스포광장에 구경갔다가 걸어서 대전 신총설렁탕 만년점까지 걸어 갔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걸어서 배가 고팠네요 ㅎㅎ 지금 대전 엑스포다리 근처에는 신세계 백화점 대전 엑스포점을 짓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전망대입니다. 아마도 신세계백화점 전망대가 완성되면 대전에 랜드마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잠깐 구경하시고, 대전 해장국 맛집 추천 신촌설렁탕으로 가보시죠!

신세계백화점 대전 엑스포점 전망대입니다. 아마도 곧 완공되지 않을까요?

- 신세계백화점 대전 엑스포점 전망대 -

https://www.shinsegae.com/daejeon/index.do?layerCd=2&swCd=2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점포 소식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www.shinsegae.com


대전 해장국 맛집 24시 신촌설렁탕입니다. 예전에는 자주 다녔는데요. 요즘은 통~못갔네요 ㅎㅎ 대전은 코로나1.5단계라서 아마도 24시간 영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전사람이라면 알만한 오래된 맛집입니다.


맛집들이 현관 인테리어가 기왓집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ㅎ


설렁탕 맛있게 드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깍두기 국물을 넣어드시면 매콤하니 간도 맞고 맛있습니다.


역시나 주말오후라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친구와 저는 도가니탕을 주문했어요! 포장주문은 2인이상 가능합니다!


기본차림새입니다. 뭐~설렁탕집 깍두기를 김치는 설명하면 입아프죠! 당근 맛있습니다. 역시 해장국 맛집의 김치는 맛있서요!


신촌 설렁탕은 특이하게 김치와 깍두기가 살짝 달아요! 다른곳과는 맛이 조금은 다릅니다. 매콤하고 맛있게 달아요!


깍두기도 숙성이 잘 되어서 아주 아삭거리고 맛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당근맛 시그니처 사진으로 먹어보기입니다. 이번 대전 서구 맛집 베스트10 해장국 맛집 신촌설렁탕 만년점입니다. 뚝배기에 뜨끈하게 나오는데요! 국물이 아주 진하고 맛이 좋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들 찾으세요!


설렁탕 맛있게 먹는 방법! 깍두기 국물을 충분히 넣어줍니다!


소금으로 간을 맞출때는 그냥 넣지 마시고, 굵은 소금을 숟가락에 살짝 넣고 뜨거운 국물로 토렴하듯이 살살 녹여서 넣어줍니다! 그냥 팍~ 넣으면 처음에는 싱겁다가 나중에 짜서 못먹어요 ㅋ


도가니탕의 수육은 쫄깃하고 맛이 아주 담백합니다! 몸이 허할때 가끔 보양식처럼 먹으러 와용!


맛간장에 찍어서 한입!


저 같은 경우는 고기가 있는 해장국 종류는 일단 고기를 건져서 다른 그릇에 옮겨 놓습니다. 국물속에 있던 고기를 건져놓으면 식으면서 식감이 살아나고 더 쫄깃해집니다! 그리고는 소스를 찍어 먹는거죠! ㅋㅋㅋ


그리고는 고기를 건진 국물에는 깍두기 국물과 굵은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밥을 말아서 먹습니다. 도가니 얹어서 한입!


김치를 얹어서 한입!


매콤한 깍두기 얹어서 한입!


오늘도 클리어~ ㅎㅎㅎㅎㅎ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