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원주 무실동 라무진 양고기 맛집에 다녀왔어요!

당신근처의맛집 2021. 5. 27. 07:30
반응형

원주 무실동 라무진 양고기 맛집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저번주에는 원주 무실동에 위치한 양고기 맛집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에 다녀왔습니다! 3차까지 갔던터라 ㅋㅋ 평소에 제 루틴에 비해서 사진이 많이 미흡하네요! 많은 양해바랍니다 ㅎㅎ 원주 무실동은 맛집들이 많은 팟플레이스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저희는 징기스칸 프렌치랙 한판에 28,000원정도 하는 메뉴를 시켰는데요. 최상급 갈비 부위로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 (180~200g)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과연 라무진(Ramzin)은 무슨뜻일까요?
라무진은 LAMB 의 일본식 표기 ラム(라무) 와 징기스칸의 첫 자 ジン(진)을 따 지어진 이름이며 징기스칸이란 이름은 투구 모양의 불판을 사용하게 되면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19세기 초 일본 북해도 지방에서 시작 되었으며 보다 맛있고 적합한 조리를 위해 일본 전통요리와 접목하거나 다양한 조리법을 적용하는 등 수많은 시도를 거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개발된 요리입니다. 보통 영어로 램이라고 하는데요. 일본식발음은 "라므" 라고 발음합니다 ㅋ 마치 맥도날드를 "마끄도나르도" 라고 말아듯이 말입니다. 비슷한 경우로 햄(ham)을 '하므' 라고 발음합니다.

 

원주 양고기 맛집 라무진은 바(bar)식으로 앉게 되어있는데요. 보통 이런식의 주방을 오마카세라고 합니다. 오마카세는 손님이 메뉴를 정하지 않고, 주방장의 오스스메(추천)으로 매일매일 달라지는 핸드메이드 요리를 이야기하는데요. 보통 일본의 스시에서 시작된 바식주방의 1:1 접대 방식을 이야가합니다.

おまかせ [お任せ∙御任せ]는 명사
1. (사물의 판단∙처리 등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을 공손하게 표현한 말.
2. (음식점 등에서) 주방장 특선, 주문할 음식을 가게의 주방장에게 일임하는 것.
[출처 : 네이버 일본어사전]

예시) おれに まかせろと うそぶく 나에게 맡기라고 호언장담하다. 보통 많화에서 보면 악당에게 밀리는 착한 주인공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오레니 마카세로~!' 나한테 맡기라고 하는거죠 ㅋㅋㅋㅋ 저위에서 위에 우소부끄는 허세를 이야기합니다. ㅋ

 

 

오마카세는 일본에서 유래하였으며 음식이나 요리의 이름보다는 스시가게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형태로 보아야 한다.
일본어의 '맡기다'는 뜻의 任せる(마카세루)에서 명사형인 任せ(마카세)의 앞에 존경형태인 お(오)를 붙여 오마카세로 불린다. 맡겼다는 부분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정해진 메뉴가 아니라 그날그날 재료 등에 따라 스시가게의 주방장의 재량에 맡겨 정해진 요리를 내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위키백과]

 

 

쓸데없이 서론이 길었네요 ㅋ 기본차림새입니다. 매운고추소스 양념장 그리고 양배추, 매운고추 등을 주시네요! 양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라무진은 일산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체인점이 아주 많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될것 같네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메뉴 양고기 프렌치 렉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양갈비를 좋아하는데요! 갈비에서 떼어낸 특수부위같습니다. 일단 제일 좋은 부위라고 하네요 ㅋ 대파랑 양파랑 방울토마토도 구워주십니다! 여기를 오마카세라고 한 이유는 앞에서 구워주세요! 아주 편합니다 ㅎ 토마토 구워먹으면 뭔지알죠! ㅋ

 

 

그날은 제 폰이 베터리 앵꼬라서 친구 갤럭시 울트라로 찍었습니다. 왠지 분위기가 빈티지 하네요 ㅋ

 

 

양갈비도 뜯어 먹구용! 양갈비렉 구워서 양파랑 파랑 같이 곁들여서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아주 맛있네요! 약간 참치먹는 느낌입니다. 대충 2~3명이서 먹으면 10만원 훌쩍 넘어요 ㅋ 분위기도 좋고!

 

 

이렇게 구워주시니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작은 화로에 옹기종이 앉아서 양고기를 구워먹으니 마치 겨울같습니다. 왠지 밤도 구워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ㅋ

 

양갈비 디데틸 컷입니다. 잘 익은 양고기는 선홍빛을 띠고, 육즙이 빛을 따라서 흘러내립니다. 쫄깃하고 맛있네요! 마치 테무친(징기스칸)이 된 듯한 느낌입니다 ㅋㅋㅋ 양고기를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고기의 효능은 본초강목과 동의보감 문헌에 따르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고 오장을 보호하며, 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으며, 당뇨, 술 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양기부족, 질병에 대한 면역력 향상,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주고,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원기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양고기는 소고기처럼 많이 익히면 질겨집니다. 적당히 구워서 핏기만 사라지면 먹어주는것이 예의!

 

 

화로가 참 특이합니다. 중앙이 상당히 높아서 열이 적당하게 전당되는 것 같아요! 아이디어 상품 같습니다. 최근 몇년들어 화로구이가 참 많이 유행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일본처럼 1인화로구이 전문점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매콤한 맛간장 소스를 찍어서 한입 먹어봅니다!

 

 

역시 토마토는 고기와의 조합이 좋습니다. 마치 캠핑요리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