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유성구 맛집베스트10 봉명동 고기집 봉명생갈비를 추천합니다

당신근처의맛집 2021. 5. 16. 10: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오는 주말입니다. 오후에 김치전이나 부쳐먹으려구요 ㅎㅎ 오늘은 대전 유성구 맛집베스트10 봉명동 고기집 봉명생갈비를 추천합니다. 여기는 소갈비가아닌 돼지생갈비입니다. 많이 당황하셨죠? 저도 많이 당황했습니다 ㅎ 돼지생갈비는 난생처음이었거든요. 지금부터 불냄새 그윽한 생갈비구이 맛의 향연으로 떠나보시죠! (배고프신분 침샘주의)

대전 봉명동에 위치한 봉명생갈비는 돼지갈비숯불구이 입니다. 소금이나 양파초절임늘 곁들여서 먹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숙성된 양념갈비도 굽기 어렵지만, 생갈비는 굽는것이 더 어렵습니다. 자칫잘못하면 육즙이 말라버려서 퍽퍽하기 쉽거든요. 생갈비를 맛있게 구워먹는 법입니다. 참고하세요!

생갈비는 250그램에 11,000원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은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술과 밥을 먹으면 금액이 좀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찌나 맛있던지 추가주문은 기본입니다.

시간이 일러서인지 가게는 생각보다 바쁘지 않았어요.

몇일전 소개했던 맛잡이슈퍼 같이 레트로감성이 물씬납니다.

기본차림새입니다.

얇게 슬라이스 친 영파초절임이 새콤달콤하네여

콩나물볶음입니다.

청양초 찍먹 소스입니다. 매콤하네여 아무래도 갈비가 양념이 없는 상태라 간이 심심해서 소스가 중요합니다

마카로니 건포도 샐러드

시원한 미역냉채입니다. 느끼한 맛을 잡아주죠

선지국입니다. 육개장 베이스 같아요

갓짱아찌(밥집님이 알려주셨어요~ 감사)

오이초절임

양념소스

그리고 생갈비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소금입니다

드디어 숯이 들어옵니다. 후끈~하네요 ㅎㅎ

드디어 대전 유성구 맛집 봉명생갈비 등장입니다. 생갈비라 그런지 매우 신선하네요!

보통 갈비에 살을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봉명생갈비는 갈비그대로 살점이 붙어서 나와요. 참 먹음직스럽습니다.

3인분시키면 생갈빗대 3대가 나오는것 같아요! 먹다보니 너무 맛있어서 2인분 추가주문했습니다!

유성구 봉명동 맛집 봉명생갈비의 좋은 점은 초판(처음판)은 생갈비를 구워주신답니다! 잘못구우시거나 그렇게 바쁘지 않으시면 신경을 많이 써주세요! 서비스가 완전 좋습니다! 잘된는 가게는 다 이유가 있다니깐요!

당근맛 시그니처 사진으로 먹어보기입니다! 리얼하고 생동감있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맘껏 즐기시면 될것같아요!

양념이던 생갈비이던 가장 중요한 건 자주 뒤집어 줘야한다는 것입니다. 베뤼베뤼~ 중요 밑줄쫙~ 별2개 붙여주시구요!

생갈비가 다 구워진 사진입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네요 ㅋㅋㅋ 먹는 방법은 목장갑을 주시는데요. 양쪽을 잡고 뜯어주시면 됩니다! 갈비는 뜯어야 제맛!

노릇노릇 구워진 생갈비는 질기지도 않고, 적당한 탄력을 가지고 있어요! 한입 베어물면 입안에 숯불구이의 진한 향이 ㅍㅏ~악! 퍼집니다. 돼지생갈비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 줄 이제야 알았습니다!

끄트머리가 살짝 그을리긴 했는데, 어쩔 수 없어요! 앞에 있는 친구가 속도를 내기 시작합니다. 저도 질순없죠! 암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육즙을 잘 가둬가면 구운 생갈비는 핑크색을 띠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요거 대표사진 가려구요 ㅋ 갈빗대의 양쪽에 갈비살이 날개처럼 붙어있구요! 그사이에는 잘구워진 질기지 않은 힘줄과 살짝 붙은 비계사이를 고기기름이 타고 내려갑니다!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잘 구워진 생갈비는 겉은 갈색을 속은 연한핑크색을 띠네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왜냐하면 소스가 다양해서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포스팅 쓰는 동안에도 또 먹고 싶네요! 가끔이런 곳이 있습니다. 정말 당신 근처에 맛집인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서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총5인분정도 먹은것같아요! 왠지 헤어졌다가 다시만났는데 설레이는 연인같아요 ㅋ

잘익은 갈비살을 청양초소스에 담가서 먹어요! 달콤하고 새콤한 향과 맛이 일품입니다!

고들빼기 초절임이랑 한입!

마지막으로 다 구워진 생갈빗대 사진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네요..ㅡㅜ

크~ 오늘은 빈그릇이 없어서 앙상해진 갈빗대를 마지막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근처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시는 자영업자분들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