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월평동 삼겹살 맛집 추천 꼴통뒷고기

당신근처의맛집 2021. 3. 4. 1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이 좀 늦었네요 ㅎㅎ 5년다닌 단골가게를 소개합니다.

사람들이 뒷고기 뒷고기 하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대전 월평동 맛집 추천으로 계룡사옥 건너편 골목에 위치한 월평 꼴통뒷고기입니다. 이거 맛본이후로는 삼겹살 심심해서 못먹겠더라구요 ㅎㅎ

 

 

 

 

코로나 비대면이라 그런지 점심장사 안하셨는데요. 점심특선도 하는 것 같습니다. 낚지볶음에 청국장 조합이 좋네요 ㅎ

 

 

 

 

보통 불이나 숯이 고기맛을 좌우하는데요. 비장탄은 참 좋은 숯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장탄은 참숯과는 비교가 안될만큼 효능이 뛰어나며 12,00도 이상의 고온으로 구워 불순물이 완전히 제거되고, 탄소 함유량이 높은 숯입니다.

 

 

 

 

역시나 좋은 숯에 구운 고기는 잡내를 잡아주고, 맛이 좋죠!

 

 

 

 

좀 이른시간이라 아직 한가하네요 ㅎㅎ 퇴근시간이후에는 자리가 없어요 ㅋ

 

 

 

 

금액 아주 좋습니다. 저는 뒷고기 매니아인데요 금액 저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보통 모듬을 먹거나 뒷고기 2인분에 껍데기를 먹거든요 ㅋㅋ

 

 

 

 

뒷고기의 유래가 너무 맛있어서 뒤로 빼돌렸다고 해서 뒷고기라네요 ㅎㅎㅎ 빼돌릴만 합니다.

 

 

 

 

작년까지는 선지 해장국 주셨는데, 2021부터는 된장국으로 바뀌었네요! 고기에는 된장이죠

 

 

 

 

양파 초절임입니다. 새콤하고 달콤해요 ㅎㅎ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ㅋ

 

 

 

 

한국사람이라면 김치없이는 이야기가 안되죠!

 

 

 

 

파무침 여러가지 먹어봤는데요 역시 초장으로 만든게 맛있어요!

 

 

 

 

기본 차림새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왠만한건 다있어요. 이건 미역국이네요 ㅎ 사진이 부족해서 2회분 붙였습니다. 부족한반찬은 무료제공입니다

 

 

금일 포스팅부터 동영상을 첨부하려구요! 역시나 영상만한게 없네요!

 

 

 

 

요즘 마리네이드 많이들 하시는데요. 어느정도 숙성된 육질이 좋아보입니다.

 

 

 

 

뒷고기는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육즙이 풍부하며 담백함이 좋습니다. 삼겹살 특유의 비린내와는 조금 틀려요!

 

 

 

 

저는 고기를 구울때 초벌부터 다 해놓습니다. 강한불에 초벌을 해 놓고 굽기시작하면 육즙이 고기안에 갇히면서 맛과 향이 고기안에서 은은하게 퍼지고 맛이 깊어집니다.

 

맛있게 구워진 뒷고기입니다. 뽈살도 맛있긴한데요. 역시 뒷고기의 비계가 쫄깃해서 식감이 좋아요! 겉바속촉이라고 하죠!

 

 

 

 

맬젖에 담가서 먹으면 바삭하면서 담백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집니다. 보통 삼겹살 비계와는 많이 틀리네요! 

 

 

 

 

먹고나면 다시 먹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ㅎ 다만 고기는 잘 굽는게 중요해요! 같은 고기라도 결이 육질이 다르거든요 ㅋ

 

 

 

 

살짝 오겹살 느낌도 납니다. 고기육질이 푸석거리지 않고, 씹었을때 기름이 은은하게 터지거든요 ㅎㅎㅎ

 

 

같이 같던 일행의 쌈을 찍었네요! 저느 고기먹을때 소금만 찍거든요! 고기 본연의 맛이 좋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또 언제가야죠 ㅎㅎㅎ

 

 

 

 

대전 월평동 삽겹살 맛집 꼴통뒷고기의 위치입니다. 낮술먹기도 좋네요 ㅎ

https://place.map.kakao.com/653250594

 

월평꼴통뒷고기

대전 서구 월평중로13번길 35 1층 (월평동 984)

place.map.kakao.com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