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유성시장 장날 짜글이 맛집 원조촌돼지찌개를 소개합니다!

당신근처의맛집 2021. 3. 6. 11:27
반응형

3월4일 경칩이었네요!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날이었답니다~ 보통 경침지나고 매화꽃이 피기 시작하면 봄이 오곤하죠! 어제는 낮기온이 17도까지 올라갔던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저는 겨울이불 빨아서 널고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어요! 대전 유성 5일장이 열리는 장날에 먹는 음식인데 장대동에 고추장 짜글이 찌개 맛집으로 유명한 원조 촌돼지 찌개를 다녀왔습니다. 유성 장날은 매달 4, 9 로 끝나는 날에 열립니다. 예를 들자면 4,9,14,19,24,29일에 장이 열리는 것이네요!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는분들은 아실만한 오래된 로컬맛집입니다. 유성고속버스터미널 근처 골목에 있구요. 매월 1일 5일 장대동 시장이 열리는 유명한 곳입니다. 장날 맞춰서 오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대전 전골 맛집의 금액은 싸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

 

 


직접구워서 양념장에 찍어먹는 김에 밥한그릇 뚝딱!

 

 맨 마지막에 들어가야할 사진인데 ㅎㅎ 다먹었어요

 

 

 

 

김치찌개는 아니고 도ㅐ지고기(쫄대기)라고하죠. 감자와 두부 각종야채를 넣은 고추장찌개예요!

 

 

 
3월부터는 동영상을 많이 올리려구요! 역시나 동영상이 소리오ㅏ맛을 전달하기에는 최고입니다

 

 

 

 

고추장의 매콤하고 달달한 맛이 베인 쫄대기만 먹어도 맛있구요. 감자랑 야채를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저도 술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속풀이로는 이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젊은커플들도 많이 오십니다

 

 

 

 

 

뜨끈한 국물에 밥비벼먹으면 무서운 맛(아는맛)입니다

 

 

늦게가면 항상 기다릴정도로 사람이 많아요! 특히 겨울에는 못먹고 가는 경우도 많죠

 

 

 
집에서 해보려해도 그맛이 잘 않나요 ㅎㅎ

 

 

 

 

기본 반찬입니다. 다 맛있어요 ㅎㅎ 요리실력이 좋으신것 같아요. 특히나 양파절임이 압권입니다

 

 

오늘도 점심한끼 후하게 먹었네요! 유성 촌돼지찌개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근처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