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전남 구례 5일장날 가마솥소머리국밥 맛집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13. 2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요즘 물멍 어항멍 대세라지요! ㅋㅋㅋ 저도 물고기 키웁니다! 퍼즐깨고 물고기 얻는 건데요! 아침에 물고기 밥주고 포스팅 쓰려구요. 우래기들 잠깐 구경하시죠 ㅋㅋㅋㅋ


아 요즘 포스팅이 제가 늦어요 ㅋ 오전에 디자인 알바하는게 있어서 ㅋㅋㅋ 10시반에는 올리는데 맨날 오후에 올리네요 ㅋ 그래서 이번건부터 예약발행하기로 했어요! 아마 이글이 보이실때 쯤에 저는 열심히 그림그리고 있을거예요! 어제 전남 구례 사성암 기해에 이어~ 구례 5일장날 가마솥소머리국밥 맛집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이라서 주소찍으니깐 구글맵이 도보로 길을 알려줍니다 ㅋㅋ 매월 3일과 8일이 구례장날입니다!
(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

 

 

 

 

 

주말이라 그런지 한산하네요! 아니 5일장이라서 조용할 수 도 있겠어요! 가실때는 장날 맞춰서 가시면 잼있을것 같아요!

 

 

 

 

 

 

SBS백년손님부터 6시내고향까지~ 방송을 엄청 탄것 같습니다! 네이땡에 검색하니 구례 맛집으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가게는 작았어요! 왜 그런거 있자나요! 사람들이 북적대는 구례 5일장날 물건파러 나오신 분들이 새벽에 출출해서 한그릇 빠르게 말아먹고 가는 그런집 같네요 ㅎ 입구에 뭐가 많이 붙었네요! 구례 5일장날이랑 상관없이 가마솥 소머리국밥집은 오픈하는 것 같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주방이 보이는데요! 시골치곤 꽤나 정갈하고 위생적으로 보입니다!

 

 

 

 

 

 

 

ㅎㅎㅎ 대박크죠! 이게 소머리국밥의 육수와 고기를 삶는 가마솥 같습니다! 부산에도 보면 장산 근처에 큰 가마솥에 돼지국밥을 파는 맛집이 생각납니다! 양이 엄청나네요 ㅋㅋ

 

 

 

 

 

 

비교적 간단한 차림새입니다! 국밥인 경우에는 반찬이 크게 않필요하죠! 수구리라서 찍어먹는 소스하고 새우젓이 나오는것 같네요!

 

 

 

 

 

 

비교적 한산한 주말오후 가게 모습입니다!

 

 

 

 

 

 

 

맛있게 생긴 깍두기(맛있어요 ㅋ)

 

 

 

 

 

 

부추(돼지국밥에는 기본이죠!)

 

 

 

 

 

 

생양파(아마도 된장에 찍어먹으라고 주는것 같습니다)

 

 

 

 

 

 

된장(이거 재래식 된장은 아닌듯합니다)

 

 

 

 

 

 

 

청양고추(매워보이네요)

 

 

 

 

 

 

새우젖(국밥은 굵은 소금이나 새우젖으로 간을하죠)

 

 

 

 

 

 

김치(침넘어갑니다! 살짝 묵은지 풍의 매콤한 김치)

 

 

 

 

 

 

 

드디어 오늘의 메인 수구리가 들어간 소머리 국밥입니다! 보기드문 비주얼입니다. 도시에서 파는 국밥에 비해 고기의 양과 질이 엄청 좋습니다!

 

 

 

 

 

수구리 수육으로 먹으면 술안주로 맛있습니다! 매콤하게 양념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역시나 쫀득거리는게 감칠맛이 납니다!

 

 

 

 

 

 

 

국밥은 깍두기 국물넣고 다대기랑 청양초 넣어서 빨갛게 먹어야 제맛이죠! 윤기가 좔좔흐릅니다! 얼마나 삶았으면 기름은 다빠지고 쫀뜩한 고기와 깊은 국물맛이 일품이네요!

 

 

 

 

 

 

수구리는 같이 주신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습니다! 뿌릇뿌릇한게 젤리 같네요 ㅎㅎ

 

 

 

 

 

 

매콤달콤하게 적당히 삭은 깍두기를 얹어서 한입!

 

 

 

 

 

 

묵은지로 잘익은 김치를 얹어서 한입!

 

 

 

 

 

 

또 밥먹다 보면 심심하니깐, 수육 건져서 와사비간장에 찍어먹습니다! 차를 안가져 갔으면, 짝 소주각입니다!

 

 

 

 

 

 

 

 

 

 

 

마지막 밥한숟가락을 국물에 담가서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전남 구례 사성암 들리셨다가 5일장에 오셔서 소머리국밥 한그릇 하고 가시면, 하루 코스 충분합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가마솥소머리국밥

전남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길 7 1층 (구례읍 봉동리 211-13)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