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동태찌개 맛집 유성 동태탕에 다녀왔어요!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15. 0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ㅎㅎ 왜 그런날 있죠? 어제께 마신술에 하루종일 힘들다가 오후4시쯤되서 술이깨면 뭔가 뜨끈한 국물에 밥한그릇 잘 좀 먹구 싶은 그런날 ㅎㅎ 뭔지알죠? 그래서 찾았습니다! 오직 맛으로 인정받는 유성 동태탕 맛집을 다녀왔어요! 양은 좀 적지만, 금액도 높지 않아서 나름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ㅎㅎㅎ 정말 오랫만에 보는군요! 반공포스터 불조심 포스터 표어라고 하죠! 유성 동태찌개 맛집에 떡하고 들어가니 저렇게 전깃줄에 참새처럼 걸어놓았습니다. 아마도 주방충경 가리개지 않을까요 ㅋ

오랫만입니다! 교탁에 있는 칠판과 교훈 급훈 태극기 ㅎㅎㅎ 굉장히 클래식합니다! 지각하신분 성함이 없네요 ㅋ 센스쬐금~떨어짐! 메뉴를 주~욱 싸놓았습니다. 기본탕의 가격을 낮추고 내용물들을 미포함 시켰네요! 그래서 저렴해 보입니다. 하긴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니깐 나을수도 있죠! 김치찌개도 김치만 넣고 쓿이는거랑 돼지고기 넣고 끓이는거랑은 차이가 납니다! 

기본차림새입니다! 파채토무침입니다. 새콤하고 맛있죠!

양배추볶음

김치랑 깻잎!

드디어 메인디쉬~ 동태탕이 나왔습니다! 정말 다 찌글어진 양푼에 나왔네요! ㅎㅎ 왜 이런데 먹어야 맛있을까요? ㅋ 양은 약3인분정도 됩니다! 알이랑 고니도 잔뜩 추가시켰구요! 이왕 먹는거면 맛있게 잘~먹는게 중요합니다!

 

동태의 효능
명태를 잡아서 얼린 것을 동태라고 합니다. 단백질, 비타민 B2, 인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몸살에 효과가 있으며 간을 보호하는 메치오닌, 나이아신 등과 같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시원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동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생태보다 저장 기간도 길고 얼렸기 때문에 신선도도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메뉴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동태 (쿡쿡TV)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알래스카 폴락 필레오 피쉬버거 생각이나네요! 그것도 생선살 패티가 아마 명태였을 겁니다!

glampstory.tistory.com/173

 

맥도날드 필레오 피쉬버거 가격! 알래스카 폴락 생선은 명태입니다.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요즘 맥도날드에서 13년만에 부활시킨 필레오 피쉬버거의 재료인 폴락 생선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련포스팅을 적어보았습니다! 알래스카 폴락은 명

glampstory.tistory.com

glampstory.tistory.com/171

 

알래스카의 맛 맥도날드 더블 필레오 피쉬버거 엄마돈엄마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천에 핀 벚꽃처럼, 여기저기 핫한 내돈내산후기로 주목을 끌고 있는 맥도날드 필레오 피쉬버거 엄마돈엄마산 후기입니다 ㅋㅋㅋ 으더먹었어요. 물론 그에 합당한 용역으

glampstory.tistory.com

보글보글~끓어오르는 동태탕! 결국에는 명태를 얼린생선이 동태네요! ㅎㅎㅎ 명태는 고마운 생선입니다!

알과 고니 그리고 수제비가 골고루 익어가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푹 끓이면서 우리는 술을 물같이 마시고 있었어요 ㅎ 역시 해장술은 사랑입니다! 가만히 보면 요즘 사는게 그래요!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고, 하루종일 일하고 저녁에는 회사사람들이나 친구 지인들 만나서 밥먹거나 술마시고, 주말에는 빨래 및 개인정비 밀린설겆이 기타 등등 일주일이 한달이 일년이 그렇게 돌아갑니다! (주말에 빨래나 설겆이 않하면, 평일에 입을게 없어요! 딱 2사이클 맞춰놓았거든요)

많은 분들이 그러시네요! "사진을 잘 찍으시네요?" ,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ㅎㅎ 이렇게 칭찬을 많이 해주십니다! 사진 잘찍는 법은 포스팅으로 한번 쓰는것으로 하고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사진은 온라인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많이들 피사체(눈)으로 확인합니다. 눈으로 보면 신경으로 전달되고, 맛과 향기를 상상하게 되죠! ㅎㅎㅎ 그러면 사진이 좋아 보이는 이유는 사람들이 보고 싶은 장면을 찍어주는 겁니다!

그냥 찍지말고 상상을 하면서 찍으세요! 어떻게 찍으면 맛있어 보일까... 그리고 현제는 모바일 검색량이 90%가 넘습니다! 그러몀 최종결과물을 휴대폰을 보시는데, 그화면에 최적화 되서 맛있게 보이려면 가까이 김서림을 불어가면서 찍어줘야 이렇게 큼직하게 나옵니다! 전 사진을 배운적이 없습니다 ㅋ 아참! 우리엄마 말씀으로는 외할아버지가 사진작가셨데요~! 엄마는 할아버지 사진관에서 졸업앨범을 편집하셨다는 이약기가 있습니다 ㅋ 재밌는이야기네요. 저 사진찍는거랑 하등에 관계는 없어보이는데 ㅎ

 

식도를 타고 내려가는 국물맛이 시원하고 끝내줍니다! 역시 국물은 뜨끈하게 먹어야 제맛이네요!

고니와 알은 와사비간장에 살짝 찍어서 드시면 담백하고, 고소한 것이 완전 맛있어요!

동태탕은요~ 쑥갓 (비타민이 풍부한 쑥갓과 같이 매운탕을 끓이면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 지방이 적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 감기몸살 예방, 간 보호 (메치오닌, 나이아신 등과 같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네이버 지식백과] 동태 (쿡쿡TV)

빈속에 술을 마시면 , 안되죠! 우리엄마가 항상 말씀하십니다! "술은 배부르게 먹고, 잠은 집에서 자고 나가 놀아라!" 참 지금생각해보면 명언입니다. 제가 예전에 3년정도 여행사에서 외국을 다니면서 촬영하고 글쓰고 하면서 여행경로만드는 일을 했었거든요! 너무힘든게 잠을 집에서만 잤더니 밖에 나가면 잠을 거의 못잡니다 ㅋㅋㅋㅋㅋㅋ 아휴 ㅡㅜ

소개가 늦었네요! 명란 계란 볶음밥입니다! 아 솔직히 2그릇 먹었어요! 전반적으로 양이 작으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음청나게 맛있습니다 ㅋㅋㅋ 역시 이 조합을 따라올자는 읎습죠~

계란노른자가 터지면서 밥은 슥슥 잘 비벼집니다! 담백하고 고소하고~ 간장3분에 1큰술 살찍넣어서 먹으면 더좋아요! 잘 비벼진 볶음밥을 한숟가락 떠서 매콤한 김치를 엊어 먹으면 얼ㅁㅏㄴㅏ~맛있ㄱㅔ요 ㅋㅋㅋ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는것 같아요! 잘 찾아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