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월평동 맛집 24시 노걸대 짜글이 돼지두루치기를 소개합니다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12. 16: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주적주적 봄비가 내리는 하루였습니다! 보통 비오는날은 한잔 마시기 좋은날이라는 불변의 진리가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대전 월평역 근처 월평동에 위치한 맛집 노걸대 짜글이를 소개합니다. 노걸대 짜글이 돼지두루치기는 보통 24시간 영업하는 가게인데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그렇지 못한것 같아요! 현제 대전도 코로나 2단계로 격상되었네요! 연일 늘어나는 확진자로 다들 난감합니다. 자영업자분들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월평동 노걸대는 월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평역 이마트트레이더스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들어가면 생각보다 꽤나 넓습니다!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인것 같아요! 감자탕이랑 삼겹살도 유명합니다. 흑돼지+짜글이 세트가 1인당 15,800원에 무한 리필이네요 ㅎㅎㅎ

저희는 2명이서 갔는데요! 생각보다 일찍 여는 식당같아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일찍여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꽤나 매콤해 보이는데요! 정말 맵습니다 ㅋㅋㅋ 눈물 콧물 울다가 왔네요! 저는 원해 매운음식을 좋아해서 괜찮은데. 친구가...ㅋ

 

기본반찬은 3가지정도 나와요! 미역줄기무침입니다!

김치는 기본이구요! 약간 묵은지 스타일입니다!

이게 느타리 버섯이죠? 요즘 버섯이 맛있네요!

 

드디어 메인요리! 짜글이입니다. 저는 짜글이가 했갈려요! 도대체 짜글이가 뭘까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짜글이는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듬뿍 넣어 끓인 충청도의 향토 음식으로, 돼지고기짜글이라고도 한다. 국물이 자작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찌개류 중에서도 국물이 적은 축에 속한다. 얼큰하면서 칼칼한 맛이 나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 인기가 있다. 짜글이는 감자와 양파 등의 채소 이외에 묵은지를 넣어 끓이면 시원한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국물과 건지를 밥에 비벼 먹거나 상추와 같은 쌈 채소에 싸 먹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짜글이 (두산백과) 발췌

저도 몰랐네요! 충청도의 향토음식일줄은 ㅋㅋㅋ 원래 칼칼한 맛으로 밥에 비벼먹으면 끝내주거든요! ㅇㅏ~ 맛있겠네요. 오랫만에 매운음식한번 먹어봅니다 ㅎ 청양고추 달라고 하시면 더주세요!

 

묵은지과 비계가 살짝낀 돼지고기두루치기의 조화에 맛있는 양념이 잘 베인 두부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짜글이는 대부분 간이 좀 센편인데요! 두부를 얹어 먹으면 적당이 맛있어요! 공기밥 3그릇 각입니다 ㅋㅋㅋ

 

다른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전 포스팅 쓸때마다 미치겠어요 ㅋ 또먹고 싶어서 ㅎㅎㅎ

하얀 공기밥사진이 없네요! 아시겠지만 이렇게 빨간 음식에 밥얹으면 비주얼이 심하게 안좋아서 ㅋㅋ

 

여하튼 봄비 내리는 저녁에 매콤한 짜글이에 한잔 어떠세요? 전 먹으려구요.

ㅎㅎ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