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대전 잔치국수 봉명동 맛집 서문국시1975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9. 10:00
반응형

일전에 다녀온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잔치국수 1975서문국시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요. 친구가 맛있다고 해서 저도 다녀왔습니다. 국수워낙좋아해서 비빔국수, 잔치국수 등 겨울되면 국수만 삶아서 동치미국물에 말아먹습니다.

 

 

 

간판디자인이 참 예쁘네요. 디자인을 하다보니 저런 엠블럼같은거 주의깊게 봅니다.

 

 

메뉴가 분식처럼 다양했는데요. 특이하게 잡채를 팔고 있습니다. 잡채가 손 정말많이 가는데요. 맛좀평가해 달라면서 떡볶이를 주시네요.

 

 

 

우리는 불닭발, 불잡채밥 그리고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김치가 참 맛있어 보이네요. 보통 맛집김치 비주얼입니다.

 

 

떡볶이 매콤하고 달달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기교를 부리지않은 청양초 고추장의 깊은 맛입니다.

 

 

매운닭발인데요. 중화요리처럼 불맛이 나는걸 보니 삶은 다음 웍으로 불맛을 낸것 같아요.

 

 

매콤하고 맛있네요. 항상 그렇지만 당근맛은 맛이 없으면 포스팅을 쓰지 않아요! 오직 맛으로만 평가합니다.

 

 

보통 뼈가 있는 닭발보다 무뼈닭발이 덜 징그럽고 먹기 편합니다. ㅎ 매우면 주먹밥을 먹는게 보통인데, 저는 불잡채밥을 주문했어요. 매운음식을 워낙 좋아합니다

 

 

 

솔솔 뿌려진 깨가 고소함을 더해 줍니다.

 

 

계란볶음밥입니다. 계란과 새우가 듬뿍들어갔어요

 

 

간도 슴슴하고, 역시 불맛이 더해졌습니다.

 

 

 

 

새우가 크고 실하네요! 역시나 향은 건새우가 좋습니다. 볶음밥에 떡볶이 소스를 비벼먹었어요 ㅎㅎ

 

 

 

불잡채밥입니다. 잡채는 자주먹기 어려운 음식입니다. 재료손질이 어려워서 반찬으로는 몰라도 메인디쉬로 먹기는 처음이메요.

 

 

다양한 야채가 듬뿍들었구요. 당면도 잘 삶아져서 퍼지지않고, 탱탱합니다. 맛간장이랑 잘 어우러져서 풍미가 좋습니다.

 

 

 

잡채밥안에는 밥이 들었네요 ㅋ 잡채밥시켜놓고 밥이 있어서 깜짝놀랬습니다. 딱 보기엔 밥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ㅋㅋ

 

 

얼핏봐도 정성스럽게 무친것 같습니다. 맛있네요

 

 

매운닭발을 잡채로 말아서 먹었어요. 매움+매움 ㅎㅎ 완전 제 취향입니다. 안매운것도 있습니다 ㅋ

 

 

 

잡채가 느끼해지면 매콤한 김치를 얹어서 먹습니다. 정말 김치는 최고의 음식인것 같아요! 요즘 김치의 면역력 강화기능으로 외국으로 엄청나게 수출을 한다던데요. 할리우드 배우들이나 유명 셰프들의 김치담구는 모습들을 인별그램에서 자주 보게 됩니다.

 

 
오늘의 메인 잔치국수입니다. 고명이 산더미네요 ㅎ

 
좀 특이한건 고명을 얹은 국수부터 나오고 육수를 부어서 먹네요. 좀 독특합니다. 사장님이 면장출신이라 면발에 신경 무지하게 쓰시는 것 같네요.

 

 

 

 

국물도 시원하고, 면의 끈기도 좋고, 멸치육수의 비린맛도 없습니다. 국물이 좀 고급스럽네요. 매콤한 김치 얹어서 먹으면 끝이죠 ㅋ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근처에 있습니다.
자영업자분들 코로나 화이팅입미다!

1975서문국시
전화 0507-1392-1975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북로 7 1층 122호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