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3대 밥도둑 반찬 맛집 대전 간장게장 무한리필 여보게 웃게 가수원동 본점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8. 09: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ㅎㅎ 봄이네요! 입맛은 떨어지고 졸리기만하고 몸이 축~ 쳐지고 나른해집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3대 밥도국 반찬 시리즈 간장게장편입니다.

밥도둑의 뚯은 입맛을 돋우어 밥을 많이 먹게 하는 반찬 종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하네요.
3대 반찬 밥도둑 간장게장 (간醬게醬)의 한자를 몰랐는데요! 간이랑 게가 한자어가 없고, 한글이었군요 ㅎ 간장게장은 듣기만해도 입에 침이고이는 대국민 음식인데요! 염장한 게를 간장에 숙성시킨 다음, 그 간장을 따라 내어 끓였다가 식혀, 숙성한 게에 다시 부어 삭힌 음식. 날 게에 고춧가루를 넣어 양념장에 버무린 게장을 말합니다.
진간장은 아미노산 공법을 사용해 시간적, 영양학적 손실을 최소화해 감칠맛이 뛰어나고 열을 가해도 맛이 잘 변하지 않는다. 마늘종 볶음이나 갈비찜처럼 열을 가하는 음식, 간장게장처럼 간장을 끓여 사용하는 경우에 이용한다.[출처 네이버국어사전]

오늘 소개할 맛집은 대전 가수원동에 위치한 여보게웃게 본점 무한리필 간장게장 맛집입니다. 요즘은 무한리필도 옛날에 비해 맛과 서비스가 굉장히 높아졌어요.

저희는 무란리필 14,9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꽃게탕게트로할까 하다가 탕은 전문이 아니라서 말았네용

 

여보게 웃게 영엉시간(오픈시간)은 아침 11시반부터 오후9시까지입니다.

기본차림새입니다.

마른김입니다! 역시 밥에 싸서 맛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있네요

옥수수 치즈버터구이입니다. 아는맛!

 

육회한점 주시네요 ㅋ 깻잎으로 그냥 싸서 먹어버렸다가 엄마한테 한대 맞았습니다 ㅋㅋ

맑은 된장국이네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간장게장과 그의 시누이 양념게장 등장입니다 ㅋㅋㅋㅋ

 

 가히 압도적인 비주얼입니다. 게살이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간장이 짭조름하면서도 살짝 달달합니다. 이미 게살의 풍미가 그대로 스며들어서 향기롭네요 ㅎ

정말 입맛없을때 게딱지에 밥넣고 참기름좀 부어서 비비면 천상의 맛입니다 ㅎ

사진을 보고 있자니..들어가서 들어가서 수영하고 싶네요 ㅋ

 

솔직히 이날 밥3공기 뚝딱했습니다. 같이 가신 아빠도 현역시절못지않게 드십니다 ㅎㅎ양념게장 좋아하셔서 저랑은 안겹칩니다. 엄마랑은 항상 1:1데스매치 ㅋ

 그윽한 게의 향기를 머금은 맛간장의 빛깔이 보약같네요 ㅋ

살짝살짝 보이던 청양고추가 어찌나 매콤하던지요. 짜고 맵고 달고 미치겠습니다 ㅎ

 

두툼한 강장게장의 몸통을 들고 쭉 눌러 봅니다. 흥부내 가족들이 옆애서 쳐다볼것 같아요 ㅎㅎ

 뜨끈한 하얀 쌀밥에 맛간장넣고, 게살 듬뿍욜려서 한숟가락 가득 입에 넣었습니다 ㅎㅎ

게살이 어찌나 연한지 살짝 눌렀는데도, 서로나오겠다고 아우성을 칩니다.

 

ㅎㅎㅎ간장게장으로 입을 적셨다면 살짝 지루할수있죠! 매콤한 시누이 양념게장입니다. 감장게장과 쌍벽을 이루는 관운장과 연월도라고 봐야죠 ㅎ

매콤하고 달달한 소스가 게살 깊이 스며들어서 한입베이물때마다 입안을 즐겁게 합니다.

 많이 매우시면 계란밥으로 시켜셔서 같이 드시면 궁합이 잘맞아요

 

무한리필 간장게장 맛집 여보게 웃게 ㅎㅎ 이름 참 재밌네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요즘은 무란리필도 퀄러티가 굉장히 높습니다. 조만간 돼지갈비의 반란 명륜짐사갈비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ㅎㅎ

 역시 간장게장은 사랑입니다.

 

언제 나오나 싶으셨죠? ㅋㅋ 게따지 계란 볶음밥입니다. 게딱지에 내장을 싹 긁어서 밥과 계란을 넣고 비벼줍니다. 좀 퍽퍽해지는 것 같으면 맛간장 살짝 적셔주구요. 사정없이 비벼주세요 ㅎㅎ

대패삼겹살 먹은 비빔밥이나 양념게장 게딱지 비빔밥이나 정말 최고의 궁합입니다.

 

다시 봐도 침넘어가네요 ㅎㅎ 본의아니게 혼자먹어서 티친님들께 미안하네요 ㅋ

 

 싹 쓸어버렸습니다. 진심 오랫만에 배터지게 잘먹었슴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근처에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