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부산 해운대 현지인 맛집 추천 베스트 10 금수복국 해운대점 메뉴, 부산 해동용궁사 기행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3. 12:3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상정보를 보니 주말에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네요! 보통 봄비오고나면 벚꽃이 다 떨어지는데요. 아쉽습니다! 그래도 잠깐 피고지기 때문에 더 그리워지는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은 작년 가을에 다녀온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 10 금수복국 해운대점 메뉴를 소개합니다. 몇년전 부산의 장산역근처에 살때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이었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

 

 

 

금수복국은 50 년이나 된 부산 해운대를 대표하는 맛집입니다. 1970년에 오픈해서 여전히 인기가 많은 맛집 중에 맛집 입니다. 예전에 부산 센텀에서 1년 넘게 벽화를 그린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절 생각이 많이 나네요.

 부산 해운대 금수복국 본점의 영업시간안내입니다.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걸맞게 방역 소독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금수복국은 이 층으로 지어진 목조 주택으로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성게알도 파는 것 같네요 예전에는 이렇게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부산 금수복국 해운대점 메뉴 입니다. 복국은 참복, 밀복, 까치복등이 있어요. 저는 항상 밀복이나 까치복을 먹습니다. 복어껍질무침도 새콤하고 맛있어요!

 

 

 

 

 

 

복어의 효능은 자산어보에도 잘 나와 있듯이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회복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복 매운탕을 친구는 복지리탕을 시켰습니다. 항상 탕과 복 만두를 시키는데요. 기본적으로 맛있고 살짝부족함을 만두가 채워줍니다. 다른 복집에서는 복만두가 잘 없더라구요!

 

 

 

 

 

 

매콤한 복어 매운탕은 얼큰에서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 입니다

 

 

 

 

 

 

잘 손질 된 통통한 복어살도 맛있구요. 특히 뚝배기에 나와서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뜨겁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복매운탕

 

 

 

집 근처에 해운대가 있었음 좋겠어요 ㅋㅋ

 

 

 

 

 

 

얼큰한 국물이 전날에 숙취를 말끔하게 씻어 줍니다

 

 

 

 

 

 

친구가 시킨 복지리 입니다. 담백한 국물맛이 일품이죠! 매운 거 못 드시는 분은 복지리로 드시면 됩니다.

 

 

 

 

 

 

1년 내내 성수기라서 관광객 분들도 많이 오십니다
해운대 금수복집은 부산 해운대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복지리

 

 

 

따끈따끈하게 방금 나온 복 만두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육즙이 터집니다 ㅎㅎ

 

 

 

 

 

 

무슨 복주머니 같이 생겼어요

 

 

 

부산 해운대 금수복국 복만두

 

 

 

부산에 오면 해운대에서 자고 금수 복 집에서 복어를 먹고, 부산 기장에 위치한 해동용궁사를 방문합니다. 거의 건강 코스에요. 용산 들렸다가 바다가 보이는 힐튼호텔라운지내서 커피도 한잔 마시고 돌아옵니다

 

 

 

 

 

 

예전에 어떤 스님께서 바닷가에 있는 절을 다니면 좋다고 해서 일년에 세네번 갑니다.
부산 기장에 위치한 해동용궁사는 본래 고려우왕 2년(1376년)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화상에 의해 창건 되었다. 나옹스님이 법을 구하기 위해 전국토를 헤매일 때 현 해동용궁사 자리에 당도하여 지세를 살펴보니 배산임수背山臨水 조성모복지朝誠暮福地 즉 뒤는 산이요 앞은 푸른바다로 아침에 불공을 드리면 저녁에 복을 받는 신령스런 곳이다.’ 하시고 이곳에 토굴을 짓고 수행정진을 했다고 전한다. 기장 현지를 살펴보면 고려 때는 봉래산임을 알 수 있다.
임진왜란 때 전화로 소실되었다가 1930년대초 통도사 운강스님이 보문사로 중창했고, 그 후 여러 스님이 거쳐 오셨으며 1970년 초 정암화상晸庵和尙이 주석하면서 관음도량으로 복원할것을 서원하고 기도정진한 즉 회향일 몽중에 백의관세음보살님이 용을 타고 승천하신 것을 친견하시고 산 이름을 보타산(普陀山),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개칭하게 되었다.
(출처:해동용궁사 홈페이지)

 

 

 

일주문(一柱門)

 

 

 

바닷가에 있는 설이라 풍경이 굉장히 수려하고, 가슴이 탁트여요! 주차장입구부터 줄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ㅎㅎ

 

 

 

16나한상(羅漢石像)

 

 

 

지금 보이는 곳은 동전연못입니다. 한번을 못 넣습니다 ㅋㅋ

 

 

 

바닷가에 있는 벤치에서

 

 

 

나이먹고 퇴직하면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곳에서 늙어 가고 싶습니다.

 

 

 

 

 

 

그날 따라 하늘이 굉장히 청명하고 높았습니다 가을이라 그랬나봐요

 

 

 

부산 해동용궁사

 

 

 

용궁사에서 보이는 바다와 하늘이 절대경치입니다

 

 

 

소나무가 늘어진 해동용궁사 바닷가 풍경

 

 

 

46083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기장읍, 해동용궁사)

 

 

 

신선한 낚지회

 

 

 

전날 부산 해운대 바닷가 포장마차에서 먹은 낙지 입니다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부산 대선소주

 

 

 

대선 이라는 부산 소주입니다 바닷가에서 먹으니까 뭐랄까 바닷내음이 물씬 풍겼습니다. 맛있네요 ㅎㅎ

 

 

 

2차로 다녀온 안녕 해운대

 

상세정보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43번길 23 (우)48095
(지번중동 1394-65)

해운대 금수복국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대표번호
051-742-36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