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원주 중앙동 중앙시장 맛집 45년전통 양구이 전문 시골집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18. 1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ㅎㅎ 오늘은 저번에 한우골목으로 유명했던 원주중앙시장 포스팅 다음으로 원주 맛집 45년 전통 양구이 전문 시골집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뭐 듣기로는 유명연예인, 정치인들이 조용히 다녀가는 단골집이라고 들었습니다 ㅋ 좀 많이 비싸지만 너무 맛있게 먹고 왔어요! 45년이라는 긴세월을 무시할 수 없더군요! 기대했던 양탕이 다 떨어져서 못먹은게 아쉽기는 하지만, 지금부터 원주 맛집원주 중앙동 중앙시장 맛집 전통 양구이 전문 시골집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중앙시장 건너편 으로 가면 찾기 어려운 골목 골목으로 들어 가야 시골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도 보면서 찾아가는 데도 상당히 찾기가 힘듭니다

드디어 찾았습니다 옛날식 나무 대문 왠지 임현식 씨가나올 것 같은 느낌이네요

1980년 부터 시작하셨고 원주에서 100년 가게로 인정 받은 맛집입니다 국내산 소양구이를 맛볼 수 있는 가게입니다

양의 의미는 양이 찼느냐! 라는 말을 식사후에 하는데 이 말은 배부르게 먹었느냐 라는 뜻입니다 즉 양은 위해 해당하는 순수 우리 말로써 소희 위장에 그 명맥이 남아 있습니다 양구이의 재료로는 첫 번째 위인 좁고 두툼한 살이 붙어 있는 깃머리가 사용되는데 큰 왕소라 해도 깃머리 의 양은 4-5근 밖에 되지 않아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부드럽고 쫄깃하며 감칠맛이 일품인 깃버리 보양식으로 양 집을 내서 먹을 만큼 영양가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의 효능음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러움(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위를 튼튼이 하고 정력과 기운을 차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술독 등 몸안에 독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 특이한 환기구 입니다 수동으로 올렸다 내렸다 하네요 정말 클래식한 가게입니다 ㅎㅎ

 

양념된 양구 이는 잘 타기 때문에 여러 가지 철망을 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제가 고기 좀 굽거든요 ㅋ

세콤달콤한 파채입니다! 정말 시그니처메뉴이네요

마늘짱아찌입니다

맬젓이라고 허죠 ㅎ

시골된장 입니다

묵은김치

묵은지 깍두기

소의 부속물 구이는 소금 기름 장이 기본입니다

수순 잠수 다니면 비장 탄 같네요 숯이 좋아야 화력이 좋고 고기 맛이 좋아집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45년 전통 양구이 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잘 달구어진 숯에 양을 굽기 시작 했습니다.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양념구이는 자주 뒤집고 잘 뒤집어야 타지 않고 잘 구울 수 있습니다. 쉽게 손이 바빠야 합니다

양 보이는 소위 부분에 깃머리 라는 부위를 말하는데요 정말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식감이 최고네요. 지금부터는 동영상과 사진으로 감상 하시겠습니다

 

 

 

 

 

 

 

 

 

 

 

 

 달콤 새콤한 파채에 잘 구워진 양구이를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기가 막히네요. 역시 대파가 비싼 이유가 있네요

맬젖에 찍어서 한입

소금 기름장에 담백하게 한입

상추쌈에 한입

마늘을 구워먹으면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하네요

이런 요리에 소주를 안 마시면 못 배운 사람이죠 ㅋ

다소 금액이 많이 나왔습니다만 워낙 양이 적은 부위라서 맛있게 잘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돈이 아깝지 않네요 왜 정치인들과 연예인들이 조용히 다녀 가는 맛집인지 이제 알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원주 45년 전통 양구이 전문 시골 집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