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작성자 차단 및 삭제방법

당신근처의맛집 2021. 4. 26. 10:3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작성자 차단 및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오늘은 가끔 티스토리에서 정성스럽게 작성한 포스팅 하단에 말도 않되는 홍보성 댓글이나 본인 티스토로 유입시키는 URL 기타 반복적인 악성댓글이나 눈살을 찌푸르게 하는 작성자의 아이디 차단 및 아이피차단방벙을 설명해 드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1. 우선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고 나시면 오른쪽 바에 중간에 "댓글관리"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눌렀다면 화면과 같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작성된 포스팅 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차단하고 싶은 글위로 올리시면 화면과 같이 "답글" , "차단" , "휴지통" 같은 버튼들이 나옵니다! 답글은 말그대로 댓글에 개해서 답변을 작성하는 것이구요! 차단은 말그대로 작성자를 차단하는 방법! 그리고 휴지통은 삭제의 의미가 있네요!

 

 

3. 차단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처럼 작성자 차단기능과 IP차단 기능이 나옵니다! 작성자 차단은 해당포스팅에 댓글을 작성한 아이디를 차단하는 기능이구요! IP차단은 그 작성자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주소자체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박스를 체크해서 아이피 차단까지 해 줍니다! 만약에 아이피 차단이 안된다면 다른아이디로 생성해서 같은 컴퓨터에 댓글을 작성한다면 댓글이 다시 등록이 되겠죠? 

 

 

4. 보기와같이 박스를 두가지다 체크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1번 사진처럼 숫자5번 위에 있던 댓글을 삭제되고, 동시에 아이피도 차단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오른쪽 바 중간에 설정을 눌러 보시면 차단된 아이피와 이름(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약에 차단을 패제한다면 해당 아이피위나 아이디위로 마우스를 옯기시면 X표시가 뜹니다! 그걸 누르시면 차단해제가 가능합니다. 참쉽죠! ㅎㅎㅎ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요즘 원하지 않는 댓글들이 많이 달리네요! 그래서 이런 정보성 포스팅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시작하는 한주도 상큼하게 시작하시고, 우리티친님들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당근맛은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