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추천

원주 중앙시장 한우골목 맛집 토담 한우 숯불구이에 다녀왔어요!

당신근처의맛집 2021. 3. 12.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근맛입니다 ㅎㅎ 지난번에 다녀온 중앙시장 원주맛집 토담 한우숯불구이집을 소개합니다. 중원전통시장 건너편에 위치한 한우 소고기 골목인데요. 참 특이하네요~ 골목골목이 다 한우숯불구이 전문점이더라구요! 골목은 마치 지금은 없어졌지만, 종로에 있던 피맛골이랑 비슷한 느낌이 들었어요 ㅎ 

 

 

 

 

원주시 토담 한우숯불구이는 친구소개로 우연하게 들린 중앙동 맛집입니다. TV서 보면 꼭 이런곳들이 맛집이더라구요 ㅋ 다음번엔 원주에서 유명한 대창구이집을 소개할께요!

 

 

 

 

우연의 일치지만 사장님께서 대전에서 원주로 시집을 오셨다고 하시네요! ㅎㅎㅎ 덕분에 고향소식 실컷 들려드렸습니다. 저희는 한우 모둠구이를 주문했어요! 갈비살, 안창살, 살치살, 토시살 등

 

 

 

ㅋㅋㅋ 역시 백종원님이 다녀가셨네요!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오시고 ㅎㅎㅎ 꽤 유명하신것 같네요. 솔직히 횡성한우가 유명한건 아는데 원주가 이렇게 한우가 유명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사장님과 백주부님의 한컷! 잘은 몰라도 지금은 꽤나 유명하실 것 같아요!

 

 

 

상차림 기본입니다. 정말 간단해요 ㅎ 생각보다 고기위주로 주시나봐요 ㅋㅋ

 

 

 

 

이게 그냥 깻잎이 아니라 박하라고 하죠! 간장초절임이네요 ㅎ 감칠맛이 좋습니다

 

 

 

 

파무침입니다! 새콤하면서도 달아요 ㅎ 파무침이 원주시 중앙동 맛집 오늘의 시그니쳐였지 않나 싶네요!

 

 

 

 

드디어 한우타임~입니다! 잘 아시는 차돌박이라고 하죠! 곱습니다~ 색감도 빛깔도 신선하다고 외쳐대네요 ㅋ

 

 

 

 

 

제 기억엔 이게 제비추리였나봐요 ㅋ 혹시라도 틀리면 알려주세요 ㅎ

 

 

 

 

갈비살 같아요! 아마도 현주엽님이었다면 집어서 드셨을 정도로 신선합니다. 저도 먹고 보고 싶었는데 꾹..참음

 

 

 


지금봐도 마블링이 기가막히네요 ㅋ

 

 

갈비살, 안창살, 살치살, 토시살 모르겠어요 ㅋㅋㅋ 그냥 선홍빛 한우의 영롱한 자태에 넋이 나갑니다.

 

 

 

 

지금봐도 기가 막히네요 ㅋ

 

 

 

 

저도 한우한우 먹어봤지만, 이번 원주 소고기 맛집기행은 잘온것 같아요! 

 

 

 

 

대전에서 원주까지는 차로 1시간 40분 밖에 안걸리네요! 또 갈려구요.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다녀올겁니다!

 

 

 

 

드디어 한접시에 모두 담았습니다! 구워먹는 순서가 있었는데. 이때부터는 정신을 잃어서 ㅋㅋㅋㅋ

 

 

 

 

고기의 맛은 숯불이 좌우하죠! 아마도 참숯이나 비장탄이겠죠. 기대됩니다

 

 

 

 

드디어 첫개시 ㅎㅎ 저는 촬영하느라고 바쁘고 친구가 대신 구워줍니다! 고맙네요 ㅋ

 

 

 

 

 

이정도 등급의 한우는 많이 구우면 안될것 같네요! 그냥먹을정도로 신선합니다!

 

 

 

 

 

화력이 강해서 힘들어하네요 ㅋ 진심 먹고 싶습니다!

 

 

 

 

ㅎㅏ~ 참숯에 잘 구워진 갈비살을 파무침에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환상적이네요.. 침닦으면서 글쓰기는 오랫만..

 

 

 

 

 

 

 

잘 구워진 한우의 풍미와 육즙이 새콤달콤한 파무침과 어우러져서 기가막힙니다!

 

 

 

한우가 신선해서 탄력이 좋습니다! 살짝비치는 힘줄이 쫄깃쫄깃할것 같아요 ㅋ

 

 

 

솔직히 한우는 쌈보다는 소금 찍먹이 기본자세입니다! 소스가 워낙 맛있어요

 

 

 

 

 

좀 느끼해 질때쯤에 큰멸치가 헤엄치는 냉이랑 우거지 된장국입니다. 토종된장이라 너무 맛있네요! 

 

 

 

 

파무침이랑 김 그리고 무생채를 넣고 초고추장을 얹어서 밥을 비볐습니다!

 

 

 

 

ㅎㅏ..애도 증말 맛있네요! 된장국 몇숟가락 넣어서 비비면 더 좋겠죠 ㅋ

 

 

 

 

맛있는 된장찌개를 위해서 희생한 멸치군입니다. 이자리를 비롯해서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네요. 좋은곳으로 가셨기를..

 

 

 

 

당근맛의 시그니쳐 사진 빈그릇입니다 ㅎ~ㅎ.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맛집은 항상 당신 근처에 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